김건모 ‘혼자만의 사랑’ 30년 만 재탄생…임도혁이 부른다

황효이 기자 2023. 5. 10. 14: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 ENM 제공



레전드 보컬리스트 김건모의 명곡 ‘혼자만의 사랑’이 후배 가수 임도혁의 목소리로 재탄생된다.

임도혁의 ‘혼자만의 사랑’ 리메이크 버전은 오는 1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혼자만의 사랑’은 지난 1993년 발표된 김건모의 2집 타이틀곡으로, 30여 년이 흐른 지금도 변치 않는 애절한 감성과 아름다운 멜로디는 물론, 김건모의 보컬과 어우러지며 대중 음악사에서 90년대를 대표하는 발라드곡으로 언급되고 있다.

약 30년 만에 임도혁의 목소리로 재해석된 ‘혼자만의 사랑’은 원곡이 지닌 소울풀한 알앤비 스타일을 유지하는 한편, 레트로한 일렉트로닉 피아노 사운드와 스트링이 추가돼 한층 세련된 스타일로 재탄생됐다.

임도혁은 과거 Mnet ‘슈퍼스타 K6’ 출연 당시 예선에서 ‘혼자만의 사랑’을 선보이며 심사위원과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이에 대해 임도혁은 “‘혼자만의 사랑’을 통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었으며, 가수로 활동함에 있어서 무척 소중한 의미를 지닌 곡”이라고 했다.

최근 유튜브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해당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이번에 리메이크 음원으로 정식 출시되며 음원을 기다려온 팬들과 원곡을 기억하는 음악 팬들에게 반가운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공개된 이미지는 대한민국 가요계 레전드 보컬리스트와 원곡에 대한 깊은 존경의 마음을 담아 1993년 원곡 발매 당시의 커버 아트웍을 오마주한 점도 눈길을 끈다.

한편 임도혁의 ‘혼자만의 사랑’은 13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