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진흥재단, 딥테크 창업기업 성장 이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9일 사이언스센터 D SQUARE 973에서 이노폴리스파트너스(유), 케이런벤처스(유), 인라이트벤처스㈜, ㈜에스와이피, ㈜퓨처플레이 등 5개 업체와 딥테크 창업성장 플랫폼 구축‧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간주도의 팁테크 투자 생태계 구축을 위해 VC주도, 딥테크 기업의 발굴‧투자‧보육‧성장 촉진 및 산·학·연 간 네트워킹 강화, 팁테크 창업투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신규펀드 조성 등 딥테크 창업 및 성장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9일 사이언스센터 D SQUARE 973에서 이노폴리스파트너스(유), 케이런벤처스(유), 인라이트벤처스㈜, ㈜에스와이피, ㈜퓨처플레이 등 5개 업체와 딥테크 창업성장 플랫폼 구축‧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을 비롯 이상진 이노폴리스파트너스(유) 대표, 김정현 케이런벤처스(유) 대표, 박문수 인라이트벤처스㈜ 대표, 홍성욱 ㈜에스와이피 대표, 권오형 ㈜퓨처플레이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투자 등을 위한 유무형의 상호 협력 ▷보유 공간의 활용 및 공유 ▷기관 협업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공동 협력 및 홍보 ▷기관 협업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네트워크 협력 ▷기관 운영 스타트업 성장 지원프로그램 연계 등 민간주도의 딥테크 창업성장 플랫폼 구축하고 활성화를 위한 협업체계를 추진하기로 했다.
사이언스센터 18층에 마련된 D SQUARE 973은 딥테크 벤처에 특화된 민간주도의 창업투자·보육·컨설팅·포럼 등을 위한 플랫폼으로, 특구 내 유망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교류‧협력 공간이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간주도의 팁테크 투자 생태계 구축을 위해 VC주도, 딥테크 기업의 발굴‧투자‧보육‧성장 촉진 및 산·학·연 간 네트워킹 강화, 팁테크 창업투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신규펀드 조성 등 딥테크 창업 및 성장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 경찰에 고발 당했다… '분홍신·좋은날' 등 6곡 표절 혐의
- “지금 창정이가 그 길을 걷고 있거든”…‘주가폭락’ 연루 임창정, 이상민은 알고 있었다?
- 뚝섬 130억 펜트하우스 매수자는 배우 전지현
- 고1 아들 팔씨름 졌다고 놀림 받자…교실 찾아가 친구들 위협한 40대
- DJ DOC 정재용, 19세 연하 이선아와 이혼 이유…"우울증·마마보이"
- “월 40만원은 기본이다” 게임에 빠진 40대 ‘역대급’ 돈 썼다
- 박연수 " 재산 다 처분해 개털…멘탈 만큼은 행복"
- “아이패드 사지, 누가 삼성 사?” 조롱 받던 삼성 결국 이런일이
- 가수 임영웅, 음원+유튜브 수익 매달 40억?
- 백지연 전 앵커, 현대家와 사돈 된다…내달 결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