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불빛축제 촬영하려면 삼각대·릴리스케이블 준비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국제불빛축제를 앞두고 시민과 초보 사진작가들이 아름다운 불꽃을 촬영하기 위해 인터넷 등에서 촬영방법을 배우느라 분주하다.
2021년 포항영일대해수욕장에서 불꽃촬영을 한 후 두번째 촬영을 준비하고 있다는 60대 A씨는 10일 "인터넷을 뒤져 촬영법을 익히고 있다"며 "포항시나 문화재단에서 불꽃촬영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뉴스1) 최창호 기자 = 포항국제불빛축제를 앞두고 시민과 초보 사진작가들이 아름다운 불꽃을 촬영하기 위해 인터넷 등에서 촬영방법을 배우느라 분주하다.
2021년 포항영일대해수욕장에서 불꽃촬영을 한 후 두번째 촬영을 준비하고 있다는 60대 A씨는 10일 "인터넷을 뒤져 촬영법을 익히고 있다"며 "포항시나 문화재단에서 불꽃촬영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불빛축제는 오는 26~28일 포항시 남구 형산강 체육공원에서 포항제철소 야경을 배경으로 열린다. 27일에는 우리나라, 필리핀, 스웨덴, 이탈리아에서 4팀이 참가해 불빛쇼를 펼친다.
축제기간 전국에서 수천명의 사진작가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작가들은 "평소 불꽃촬영을 많이 해 봤으며 큰 어려움이 없겠지만 처음인 일반인은 삼각대와 셔터를 대신할 수 있는 릴리스케이블을 챙겨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훈 사진학원장은 "불꽃을 촬영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빛의 양을 조절해 주는 조리개와 B셔터를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카메라 조리개 값을 f8~11, ISO 200~400으로 설정해 불꽃이 터지기 직전 릴리즈케이블을 누르고 불꽃 모양을 보면서 셔터에서 손을 떼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전문작가들이 촬영한 작품처럼 여러개의 불꽃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방법은 어느 정도 숙달돼야 가능하다"며 "한번에 많은 불꽃을 촬영하려는 욕심을 버리면 좋은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choi11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 "너만 사랑하는 너 최고다"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