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0선 위태‥美 CPI 경계 영향
[정오뉴스]
국내 증시가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를 발표를 앞두고 눈치 보기 장세에 돌입한 모습입니다.
오후장도 코스피, 코스닥 양 지수는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개인과 기관 팔자에 오늘도 2500선이 위태롭게 거래되고 있고, 코스닥은 3거래일째 조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1.99포인트 하락한 2508.07포인트로, 코스닥은 1.35포인트 내린 834.50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 홀로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 발표와 정치권의 부채 한도 협상 결과에 대한 불안감에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혼조세를 보이고 가운데 동원산업이 1분기 실적부진 소식에 4% 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또 엔씨소프트도 1분기 실적 발표 속에 이틀째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현대차와 기아와 외국인과 기관 매수에 2%대 수익률로 움직이고 있고, GS리테일이 1분기 실적호조에 힘입어 3거래일 연속 오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하락하고 있고 일본 증시 또한 내리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482233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윤 대통령, 기자회견 없이 기자실 방문 "정확한 기사로 이끌어달라"
- 태영호는 왜 사퇴했나? 정치적 해법? 남은 김재원의 선택은?
- 경실련 "윤 정부 1년 대학교수 평가 100점 만점에 21점"
- 이재명 대표 '대장동·성남FC' 재판 내일 시작
- '간호법 촉구' PA 간호사 "의사 대체재 아닌 본연의 업무 하고싶어"
- [World Now] 中 경찰, '인도 비하' 논란 영상을 교통 홍보에?
- 기내식 먹다 치아가 '우지직'‥"제보 마시고요. 대신 마일리지를‥"
- "할아버지 얼굴에 먹칠을 해?" 완전 달라진 이순자 문자
- "그 XX 어딨어? 어딨냐고!!"‥'공포의 야구모자' 풀스윙
- 고교시절 괴롭힌 친구 찾아가 살해 시도한 20대 집행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