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빌보드 '핫100' 19위...또 신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큐피드(Cupid)'가 빌보드 '핫100(HOT100)' 차트에서 순위 급상승을 기록하며 19위에 올랐다.
피프티 피프티가 기록한 빌보드 '핫100' 19위는 K팝 그룹이 단독곡으로 세운 최고기록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큐피드(Cupid)'가 빌보드 '핫100(HOT100)' 차트에서 순위 급상승을 기록하며 19위에 올랐다.
9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가 지난 2월 24일 발매한 첫 싱글 '더 비기닝 : 큐피드(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 곡 '큐피드'가 13일 자 '핫100'에서 19위에 등극했다.
이는 지난주 기록인 41위에서 무려 22계단이나 급상승한 순위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했다.
피프티 피프티가 기록한 빌보드 '핫100' 19위는 K팝 그룹이 단독곡으로 세운 최고기록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앞서 블랙핑크가 셀레나 고메즈와 '아이스크림(ICE CREAM)'으로 해당 차트에서 13위를 기록한 바 있지만, 이번 기록은 팝스타와의 협업없이 K팝 걸그룹의 단독곡으로 일궈낸 성과라 그 의미가 더욱 깊다.
피프티 피프티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낳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인기 행진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영우' 문상훈, 깜짝 결혼 발표 "예비신부는..."
- 안영미, 원정 출산 의혹 제기에 "남편 어디에 있든 함께 할 것"
- 송지아, 송강호와 한솥밥..."활동 재개"
- "리더 때려 치워, 성취감 없다"던 틴탑 캡...소속사는 "반성 중"
- 봉태규 "둘째 본비, 소통 안 돼 외국인 같아" ('노머니 노아트')
- 김호중, 콘서트서 "말 아끼고 싶다" 말한 이유는?
- 김혜나, '패밀리' 캐스팅…신스틸러 활약 예고
- '컬투쇼' 박시환, 소유 극찬 이끌어낸 라이브
- 로버트 할리 "조카 2명 갑작스럽게 세상 떠났다"
- 정다경·강예슬, '화밤'으로 증명한 가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