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 업계 큰 손은 MZ세대…“여성이 남성보다 구매력 높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몰에서 페인트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여성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10일 삼화페인트공업에 따르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 온라인몰 개시 1주년을 맞아 소비자 구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페인트를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대는 20∼40대 중반으로 전체의 74%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몰에서 페인트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여성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10일 삼화페인트공업에 따르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 온라인몰 개시 1주년을 맞아 소비자 구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페인트를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대는 20∼40대 중반으로 전체의 74%를 차지했다. 특히 MZ세대 여성(66%)이 같은 세대 남성(34%)보다 두 배 가까이 페인트를 많이 구매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MZ세대의 온라인몰 페인트 구매 비중이 높은 것은 이들이 집 꾸미기에 관심이 많고 직접 페인팅하는 DIY(Do It Yourself) 문화 확산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에는 친환경 페인트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삼화페인트는 MZ세대 특화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선보인 팝업스토어 ‘마이 아우라’에는 4일 만에 5000명 이상이 다녀갔다. 미디어아트 사전 온라인 예약은 팝업스토어 개장 첫날 마감됐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첩장 발송’…정몽원 HL 회장, 백지연 전 앵커와 사돈 맺는다
- [단독] 송영길, 원래 쓰던 휴대폰 프랑스서 폐기… 새 폰 SNS 삭제 후 제출
- [속보]바이든, “G7 회의 불참도 가능하지만”…부채 한도 상향 합의 실패
- 조응천 “저 친구가 저렇게 돈 많았어?”… ‘김남국 코인 논란’ 본질 지적
- 女탈의실에서 팬티 벗은 자칭 ‘트랜스젠더’ 무죄…왜?
- 이다해, 김연아 이어 수천만원 웨딩드레스…답례품은 12만원상당
- 트럼프, ‘성폭행’ 민사소송 첫 패소…성추행 등에 500만달러 배상 평결
- 안영미, ‘원정출산’ 논란에…“사랑하는 남편과 함께 해야죠”
- 스타 2명과 불륜 폭로… 자서전 제작 연기
- 동성男 발가락 몰래 빨다가…유명 호텔 50대 지배인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