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냉해피해 농가 1000억 무이자 지원·영양제 20만개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중앙회는 최근 냉해 피해 농가의 신속한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농협을 통한 1000억원 규모 무이자 자금을 지원하고, 작물 생육 촉진영양제 20만개를 무상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성희 회장은 "과수 농가를 중심으로 농업인들의 냉해피해가 커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농협은 모든 역량을 동원해 농가 피해 최소화와 피해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이성희 회장 "모든 역량 동원해 피해 복구 지원"
[세종=뉴시스] 오종택 기자 = 농협중앙회는 최근 냉해 피해 농가의 신속한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농협을 통한 1000억원 규모 무이자 자금을 지원하고, 작물 생육 촉진영양제 20만개를 무상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3월 하순과 4월 상순 갑작스러운 이상저온으로 개화기에 접어든 전국 과수 농가에서 냉해 피해가 발생했다. 지난 8일 기준 전국 지자체에 접수된 냉해 피해는 총 9628㏊로 이 가운데 95%가 과수류에 집중된 것으로 파악된다.
이번 냉해로 경북, 전남, 전북, 경기, 충북지역 등 전국적으로 피해가 발생했으며, 품목별로는 사과, 배, 복숭아, 포도 등이 피해를 입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지난 28일 전북 장수군과 충북 보은군 농가를 찾아 냉해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농민들과 피해 농가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성희 회장은 "과수 농가를 중심으로 농업인들의 냉해피해가 커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농협은 모든 역량을 동원해 농가 피해 최소화와 피해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hj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파병에 한반도로 충돌 전이?…소용돌이 몰아칠까[우크라戰1000일②]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미자 "아침부터 때려 부수네…진짜 괴롭다" 무슨 일?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섭외 끊겼다…무너진 커리어 참담"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