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f(x) 크리스탈→배우 정수정, 송강호 손잡고 칸영화제 진출 "꿈꿨던 칸 입성 영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정수정(크리스탈정)이 제76회 칸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으로 초청된 영화 '거미집'(김지운 감독, 앤솔로지 스튜디오·바른손 스튜디오 제작)으로 전 세계 영화인들과 만난다.
이번 '거미집'으로는 칸의 초청을 받아 배우로서 인정받은 정수정은 "배우로서 연기를 시작하면서 막연하게 꿈꿔왔던 칸영화제에 초청을 받아서 무척이나 기쁘고 영광스럽다. '거미집'은 촬영장 가는 것이 설렐 정도로 즐겁게 연기했던 작품이다. 많은 관객들이 분들이 보시고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칸의 초청을 받은 만큼 열심히 보고 배우며 더욱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정수정(크리스탈정)이 제76회 칸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으로 초청된 영화 '거미집'(김지운 감독, 앤솔로지 스튜디오·바른손 스튜디오 제작)으로 전 세계 영화인들과 만난다.
정수정의 첫 칸영화제 진출작이자 올해 칸영화제의 공식 비경쟁 부문 초청작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거미집'의 공식 상영이 오는 25일 확정됐다. 정수정은 '거미집'을 연출한 김지운 감독과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등의 배우들과 함께 공식 기자회견과 레드카펫 행사 참여를 비롯해 다양한 공식 일정을 소화하며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정수정은 '거미집'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신예 배우이자 영화 속 영화 거미집의 주연배우 한유림 역으로 변신했다. 정수정은 인물의 극적인 감정을 생동감 넘치게 연기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전망이다.
드라마 '상속자들' '슬기로운 감빵생활' '플레이어' '경찰수업' 등 로맨틱코미디부터 미스터리, 액션스릴러까지, 장르의 제한 없이 다양한 작품으로 끝없는 연기 변신을 선보이고 있는 정수정은 따뜻함과 차가움이 모두 공존하는 매력은 물론, 모든 캐릭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무르익은 연기력으로 다채로운 얼굴을 보여주고 있는 그는 첫 스크린 도전작인 영화 '애비규환'으로 세상의 편견에 맞선 차토일 역으로 변신, 깊은 인상을 남기며 주연 배우의 역량을 증명했으며, 넷플릭스 영화 '새콤달콤'에서는 망가짐을 불사한 연기와 현실 연애의 민낯을 리얼하게 표현하며 한층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인정받았다.
이에 그는 '정수정의 재발견'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제41회 황금촬영상시상식에서 촬영 감독이 선정한 인기상 부문 수상과 제42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노미네이트되어 '충무로 블루칩'으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거미집'으로는 칸의 초청을 받아 배우로서 인정받은 정수정은 "배우로서 연기를 시작하면서 막연하게 꿈꿔왔던 칸영화제에 초청을 받아서 무척이나 기쁘고 영광스럽다. '거미집'은 촬영장 가는 것이 설렐 정도로 즐겁게 연기했던 작품이다. 많은 관객들이 분들이 보시고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칸의 초청을 받은 만큼 열심히 보고 배우며 더욱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며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그가 '거미집'에서는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많은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리뷰]김준호, 예비장모에 ♥김지민 뒷담…뭐라했기에 "말실수 후회"('돌싱포맨')
- [SC이슈]한혜진, '기안84'와 "살을 맞닿은 적 없다" 철벽!('연예의 참견3')
- 장미화, 당당함 뒤 뼈아픈 과거 "결혼 3년만 이혼, 장손이라고 子 뺏겼지만…" ('같이삽시다')[SC리
- [SC이슈]정재용, 고부 갈등으로 19세 연하 전처와 이혼했나…우울증도 고백
- [SC이슈]'미스코리아' 서울 후보에 '프듀101' 출신이? "이것은 재능인가 유전인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