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 소규모 해외한식당협의체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오는 26일까지 '2023년 소규모 해외한식당협의체 지원사업'에 참여할 해외한식당협의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한식진흥원은 해외 한식 진흥 정책 창구와 해당 지역 내 한식당의 의견 수렴 및 정책 지원, 해당 지역의 한식 트렌드 파악과 한식 진흥 및 한식당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전개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그간 한식당 협의체를 통해 △식재료 공동구매 △한식체험관 운영 △한식 급식 △한식 홍보행사 사업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식진흥원은 해외 한식 진흥 정책 창구와 해당 지역 내 한식당의 의견 수렴 및 정책 지원, 해당 지역의 한식 트렌드 파악과 한식 진흥 및 한식당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전개한다.
현재 해외에는 일본,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국, 캐나다, 프랑스, 영국, 호주, 뉴질랜드의 12개국 23개 도시의 한식당협의체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 지역을 제외한 도시가 신청 가능하다.
이번 해외한식당협의체 모집은 해당지역의 한식당이 5개 이상 30개 미만인 곳에서만 지원이 가능하며, 모집 선정규모는 4개소를 선정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그간 한식당 협의체를 통해 △식재료 공동구매 △한식체험관 운영 △한식 급식 △한식 홍보행사 사업을 진행했다. 올해는 △한식당 운영컨설팅 △한식당 인식개선 △식재료 공동구매 사업을 진행한다.
임경숙 한식진흥원 이사장은 “한식당협의체를 통해 한식의 확산과 한식당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체 썩은 물로 양치를..' 구미APT 물탱크 미스터리[그해 오늘]
- “5시간 걸린 제주도…폭우 속 비행에 사람들은 비명 질렀다”
- 백지연 전 앵커·정몽원 HL그룹 회장, 사돈 된다
- 차에 '쾅'.."날아온 쇳덩이, 우리 것 아냐" 한문철 반박한 동문건설
- "운전 마음에 안 들어" 삼단봉으로 대리기사 폭행한 병원장 '집유'
- "구슬 아이스크림 훔친 X학년 X반" 초등생 신상공개한 무인점포
- '총기 참변' 한인가족에 애도의 손길…벌써 18억원 모금
- 가수 장미화 "아파트 한 채 4500만원 시절, 곗돈 9500만원 날려"
- 집 주변 서성이던 낯선 이들의 정체…주민 눈에 딱 걸렸다
- 故서세원 ‘가짜뉴스’ 이용…월 4억 벌어들인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