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전년 동기 대비 39% 줄어든 1분기 실적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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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지난해보다 역성장한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엔씨소프트는 1분기에 매출 4788억 원, 영업이익 816억 원, 당기순이익 1142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별 매출로는 국내에서 3037억 원, 아시아 994억 원, 북미 및 유럽 333억 원을 기록했다.
'길드워2'는 2014년 중국 출시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로열티 매출의 전분기 대비 9% 상승을 견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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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지난해보다 역성장한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엔씨소프트는 1분기에 매출 4788억 원, 영업이익 816억 원, 당기순이익 1142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9%, 영업이익은 67% 각각 감소한 수치다. 당기 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로 32%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게임 매출의 하락세와 신작의 부재가 겹친 영향이라 할 수 있다.
지역별 매출로는 국내에서 3037억 원, 아시아 994억 원, 북미 및 유럽 333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 원이다. '길드워2'는 2014년 중국 출시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로열티 매출의 전분기 대비 9% 상승을 견인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플랫폼별로는 모바일게임의 경우 330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게임별로는 '리니지M' 1301억 원, '리니지W' 1226억 원, '리니지2M' 731억 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50억 원이다. 출시 7년차인 '리니지M'의 매출은 견조한 이용자 지표를 유지하며 전분기 대비 15% 성장했다. 온라인게임 매출은 914억 원으로, '리니지' 245억 원, '리니지2' 215억 원, '아이온' 176억 원, '블레이드 & 소울' 73억 원, '길드워2' 204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엔씨소프트의 올해 매출을 견인할 신작은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이다. 이 게임의 베타 테스트를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사인 아마존게임즈와 글로벌 출시를 위한 협력을 진행중으로, 하반기 출시가 예정돼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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