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비티-SAC, E-7 비자 인력 송출 교육 사업 계약 체결

김소연 2023. 5. 10. 10: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교육 플랫폼 기업 메타비티(대표 변원섭)가 지난 6일 필리핀 전문직업교육 훈련을 담당하는 SAC(Success Advance Corporation)와 국내 주요 조선사와 간병인으로 근무가 가능한 전문인력(E-7 비자) 인력 송출 교육 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ISO 17024 국제 교육 인증 기관인 메타비티의 검증 프로그램과 SAC의 직업 훈련 교육을 결합하여 E-7 전문인력 비자 발급의 필수 요건인 용접, 간병인 자격증 코스에 대한 전공과목을 개설하고, 향후 5년간 연간 최소 1000명의 인력을 양성 및 보급하는 500억원 계약을 체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변원섭 메타비티 대표이사(오른쪽)와 안토니오 보로미오(Antoniao Borromeo) Success Advance Corporation 회장이 필리핀 IETI College에서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메타비티 제공

글로벌 교육 플랫폼 기업 메타비티(대표 변원섭)가 지난 6일 필리핀 전문직업교육 훈련을 담당하는 SAC(Success Advance Corporation)와 국내 주요 조선사와 간병인으로 근무가 가능한 전문인력(E-7 비자) 인력 송출 교육 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필리핀 메트로마닐라 산후안 시티에 위치한 SAC는 필리핀 직업교육훈련원 TESDA(Technical Education And Skills Development Authority) 및 필리핀 고등교육위원회 CHED(Commission on Higher Education) 산하의 전문직업교육훈련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안토니오 보로미오(Antoniao Borromeo) SAC 회장은 마닐라 인근 IETI 대학을 비롯해 필리핀 전역 유수의 직업교육 학교 및 훈련원을 소유하고 있다. 2013년 SAC를 설립한 이후 매년 약 2000명의 고급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양사는 ISO 17024 국제 교육 인증 기관인 메타비티의 검증 프로그램과 SAC의 직업 훈련 교육을 결합하여 E-7 전문인력 비자 발급의 필수 요건인 용접, 간병인 자격증 코스에 대한 전공과목을 개설하고, 향후 5년간 연간 최소 1000명의 인력을 양성 및 보급하는 500억원 계약을 체결했다. SAC는 이를 필리핀 전역에 시행하여 연간 5000명의 인력 양성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메타비티 변원섭 대표이사는 "필리핀을 포함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의 풍부한 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촉진 지원하고, 기업의 인적자원 경쟁력을 높여 전 세계적으로 겪고 있는 고령화, 3D 직종 기피 현상 등의 사회 문제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타비티는 21세기 직업교육과 필수 직무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메타버스와 AI가 결합한 웹 3.0기반의 글로벌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 최근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 대학생 및 공무원 대상의 필수 교육 콘텐츠 수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