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데려왔다'는 말, 4년 내내 듣고 싶다" 홈런 1위 '65억 포수'의 뜨거운 속내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4로 뒤진 8회말 결정적 동점포.
리그에서 가장 무서운 '8번타자'가 LG 트윈스에 있다.
박동원은 "타순은 신경쓰지 않는다. 몇년전에 8번타자가 30홈런 친 팀도 있지 않나. LG가 그만큼 강한 팀이었으면 한다"면서 "어떤 팀에게도 뒤쳐지지 않는다. 그러니까 계속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다. 선수들이 다들 잘해주고 있어서 많이 이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2-4로 뒤진 8회말 결정적 동점포. 리그에서 가장 무서운 '8번타자'가 LG 트윈스에 있다.
홈런 1위를 질주중인 '포수' 박동원(33)이 그 주인공이다.
박동원은 9일 잠실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김재웅을 상대로 동점 홈런을 쏘아올리며 팀의 5대4 역전승에 결정적으로 기여했다. 특히 이날은 4연패 중이던 홍원기 키움 감독이 마무리 김재웅의 전진배치를 공언한 날이었던 만큼 한층 인상적인 한방이었다.
김재웅-김동헌 배터리는 1, 2구를 바깥쪽 체인지업으로 가져가며 신중하게 상대했다. 하지만 3구째 141.7㎞ 직구가 한복판에 몰렸고, 한창 달아오른 박동원의 방망이는 이를 놓치지 않았다. LG는 연장 10회말 신민재의 끝내기 안타로 뒤집기 승을 완성했다.
박동원은 "운이 좋았다. 요즘 컨디션이 좋아서 실투를 놓치지 않았는데, 실투가 얼마나 자주 오느냐의 운도 중요하다"면서 환하게 웃었다.
홈런 8개로 이 부문 전체 1위. 막강한 장타율을 바탕으로 OPS(출루율+장타율)도 0.929에 달한다. 하지만 중심타선에 배치되던 키움 시절과 달리 LG에선 8번을 치고 있다.
박동원은 "타순은 신경쓰지 않는다. 몇년전에 8번타자가 30홈런 친 팀도 있지 않나. LG가 그만큼 강한 팀이었으면 한다"면서 "어떤 팀에게도 뒤쳐지지 않는다. 그러니까 계속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다. 선수들이 다들 잘해주고 있어서 많이 이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10일 선발은 김윤식. 박동원에겐 휴식이 주어지는 날이다. 염경엽 LG 감독은 "김윤식 나가는 날은 김기연이 나간다. 박동원을 지명타자로 쓰기보단 휴식을 주고 대타나 대수비로 활용할 것"이라고 했다. 박동원은 "감독님이 휴식일을 잘 챙겨주셔서 체력이 괜찮다"고 강조했다.
뜨거웠던 겨울, 여러 FA 이적생 중 단연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가장 걱정했던 게 '괜히 데리고 왔네'라는 말을 듣는 거였다. 그런 말을 듣고 싶지 않아서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4년 계약 아닌가. 4년이 끝날 때까지 '아 진짜 잘 데려왔다'는 말을 계속 듣고 싶다. 개인 성적이 나오는 것도 좋지만, 프로 선수는 팬들의 박수와 환호가 보람 아닌가. 지금 너무 행복하다. 앞으로 더 많이 이기고 싶다."
잠실=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리뷰]김준호, 예비장모에 ♥김지민 뒷담…뭐라했기에 "말실수 후회"('돌싱포맨')
- [SC이슈]한혜진, '기안84'와 "살을 맞닿은 적 없다" 철벽!('연예의 참견3')
- 장미화, 당당함 뒤 뼈아픈 과거 "결혼 3년만 이혼, 장손이라고 子 뺏겼지만…" ('같이삽시다')[SC리
- [SC이슈]정재용, 고부 갈등으로 19세 연하 전처와 이혼했나…우울증도 고백
- [SC이슈]'미스코리아' 서울 후보에 '프듀101' 출신이? "이것은 재능인가 유전인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