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빌보드 ‘핫100’ 19위로 껑충…블랙핑크 기록 넘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9위에 올랐다.
9일(현지시각) 공개된 이번주 빌보드 차트를 보면, '큐피드'는 전주 41위에서 22계단이나 뛰어오른 19위를 차지하며 7주 연속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큐피드'가 2주만 더 차트에 들면 새 기록을 쓰게 된다.
'큐피드'는 최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9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9위에 올랐다.
9일(현지시각) 공개된 이번주 빌보드 차트를 보면, ‘큐피드’는 전주 41위에서 22계단이나 뛰어오른 19위를 차지하며 7주 연속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역대 케이(K)팝 걸그룹 가운데 이 차트에 가장 오래 머문 기록은 블랙핑크가 셀레나 고메스와 협업한 ‘아이스크림’의 8주다. ‘큐피드’가 2주만 더 차트에 들면 새 기록을 쓰게 된다.
케이팝 걸그룹의 이 차트 최고 순위 또한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스의 ‘아이스크림’의 13위다. ‘큐피드’가 100위→94위→85위→60위→50위→41위→19위로 상승세가 더욱 가팔라지고 있어 블랙핑크의 기록도 넘어설 가능성이 크다.
피프티 피프티는 중소기획사 어트랙트 소속으로 지난해 11월 데뷔했다. 지난 2월24일 발표한 ‘큐피드’가 쇼트폼 동영상 기반 에스엔에스(SNS) 틱톡에서 크게 유행하면서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고, 이런 인기가 빌보드 차트에도 반영되고 있다. ‘큐피드’는 최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9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서정민 기자 westmi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경질론에 한동훈 혼자 ‘발끈’…시민단체 향해 “정치단체” 공격
- ‘25t 크레인’ 지지대 뚝 꺾여…50대 노동자 사망
- ‘일일 책방지기’ 이재명에 문 전 대통령 “대화는 정치인 의무”
- 카톡 ‘조용히 나가기’ 드디어 된다…휴, 단톡방 정리해야지
- 대구 시민들 ‘윤석열 심판’ 시국선언…“1년도 힘들다”
- 아이유, 표절 혐의로 고발 당해…저작권자 아닌 일반인이 접수
- ‘5·18 사죄’ 전우원에 이순자 “할아버지 얼굴 먹칠”
- 홍준표 “대통령실 정치 잘 몰라, 민주당이 도와달라”
- 5인승에 7명 타고 ‘음주운전’…게스트하우스 직원에 징역 7년
- 건설사 쪽 “분신노동자 업무방해 안 해”…현장 모르는 검찰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