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도 가치소비 트렌드”…QM6 퀘스트 구매자 ‘경제성’ 보고 선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중형 LPG 화물밴 QM6 퀘스트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구매 이유로 경제성을 꼽았다.
대한LPG협회가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과 QM6 퀘스트 출고자 등 총 103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약 한달간 QM6 퀘스트 구매 이유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호중 대한LPG협회장은 "기존 화물차 대비 안전성과 정숙성이 높아진 QM6 퀘스트 출시를 계기로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재성 기자)르노코리아자동차의 중형 LPG 화물밴 QM6 퀘스트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구매 이유로 경제성을 꼽았다.
대한LPG협회가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과 QM6 퀘스트 출고자 등 총 103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약 한달간 QM6 퀘스트 구매 이유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QM6 퀘스트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로는 낮은 연료비와 세금 등 경제성이 좋아 선택한 것33%)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이어서 차량 성능(22%), 차량 가격(19%), 친환경성(15%), 디자인(13%) 순으로 구매 이유를 꼽았다.
QM6 퀘스트는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2열 시트를 없애고 격벽을 설치해 화물을 적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형한 화물밴이다. LPG 단일 트림에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환경부의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취등록세와 연간 자동차세 납부 때 저렴한 세율을 적용 받는다.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은 기존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화물차를 구매하면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배출가스 위해도가 높은 경유차 대체 효과가 크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이번 설문에서도 타던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을 신청했거나 하겠다는 답변이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했다.
QM6 퀘스트의 활용 용도를 묻는 질문에는 답변자의 34%가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로 영업용으로 쓰겠다고 답했으며, 그 다음으로 개인 여가용, 업무 및 여가 겸용, 출퇴근용으로 사용하겠다는 답변 순으로 나타났다고 협회는 부연했다.
이호중 대한LPG협회장은 “기존 화물차 대비 안전성과 정숙성이 높아진 QM6 퀘스트 출시를 계기로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재성 기자(sorry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체 일부 문 사이에 낄수도"…기아 카니발 등 16개 차종 23만대 리콜
- 흑자전환 성공한 한국GM…향후 과제는?
- 현대차그룹, 미래 전기차 시장 선점 가속화..."2030년까지 24兆 투자"
- "글로벌 3위 車시장 진출"…에이펙스에이아이, 한국 지사 출범
- 현대차·기아, 이지스자산운용과 스마트오피스 만든다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