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023년 1분기 매출 4788억원...‘길드워2’, 최대 실적 로열티 매출 견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길드워2'가 지난 2014년 중국 출시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면서 로열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엔씨소프트가 2023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788억 원, 영업이익 816억 원, 당기순이익 1142억 원을 기록했다.
'길드워2'는 2014년 중국 출시(현지 서비스명: 격전2)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로열티 매출의 전분기 대비 9% 상승을 견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길드워2’가 지난 2014년 중국 출시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면서 로열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엔씨소프트가 2023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788억 원, 영업이익 816억 원, 당기순이익 114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39%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7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67%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 전년 동기 대비로는 32%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037억 원, 아시아 994억 원, 북미 유럽 333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 원이다. ‘길드워2’는 2014년 중국 출시(현지 서비스명: 격전2)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로열티 매출의 전분기 대비 9% 상승을 견인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3308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301억 원, ‘리니지W’ 1226억 원, ‘리니지2M’ 731억 원, ‘블레이드소울 2’는 50억 원이다. 출시 7년차인 ‘리니지M’의 매출은 견조한 이용자 지표를 유지하며 전분기 대비 15% 성장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914억 원이다. ‘리니지’ 245억 원, ‘리니지2’ 215억 원, ‘아이온’ 176억 원, ‘블레이드소울’ 73억 원, ‘길드워2’ 204억 원이다.
‘리니지M’, ‘리니지W’ 등 주요 모바일 타이틀은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이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2023년 출시할 신작 ‘쓰론 앤 리버티’의 베타 테스트를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사인 아마존게임즈와 글로벌 출시를 위한 협력을 진행 중이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