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팹, 3D 바이오 프린터 ‘바이오닉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디팹이 3D 바이오 프린터 '바이오닉스'(Bionics)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바이오닉스는 분리형 스크류 타입(Screw Type) 압출기로 기존 공압방식 대비 정밀도 유지, 공간활용 및 소음 등의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다.
차미선 대표는 "바이오닉스에 자체 개발한 생산 자동화 시스템 도입을 통해 기존3D 프린팅 제조의 가장 큰 한계점인 대량생산에 대한 문제를 해결했다"면서 "뿐만 아니라 균일하고 우수한 품질 보증까지 가능 해졌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지완 기자] 메디팹이 3D 바이오 프린터 ‘바이오닉스’(Bionics)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바이오닉스는 분리형 스크류 타입(Screw Type) 압출기로 기존 공압방식 대비 정밀도 유지, 공간활용 및 소음 등의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다. 아울러 클린벤치 내부에 배치 가능한 사이즈로서 특허 기술인 스크류 압출 방식을 도입했다.
메디팹은 정밀한 헤드 움직임, 풀메탈 바디, 무소음을 제품의 특장점이라고 설명했다.바이오닉스는 현재 각 대학 연구소, 의료기기 회사 등에 납품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제품 요구사항을 반영해 대체 생산 납품도 진행하고 있다
메디팹은 바이오닉스를 이용해 생분해성 두개안면골 복원 보형물 의료기기인 ‘휴스테온 ’(Husteon)을 자체 생산 판매하고 있다.
차미선 대표는 “바이오닉스에 자체 개발한 생산 자동화 시스템 도입을 통해 기존3D 프린팅 제조의 가장 큰 한계점인 대량생산에 대한 문제를 해결했다”면서 “뿐만 아니라 균일하고 우수한 품질 보증까지 가능 해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메디팹은 자동화 시스템이 도입된 3D 바이오 프린터를 통해 향 후 세계 최고 품질의 3D 바이오 프린팅 제품 생산을 위한 기반을 확보 했다”고 덧붙였다.
김지완 (2pac@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체 썩은 물로 양치를..' 구미APT 물탱크 미스터리[그해 오늘]
- “5시간 걸린 제주도…폭우 속 비행에 사람들은 비명 질렀다”
- 백지연 전 앵커·정몽원 HL그룹 회장, 사돈 된다
- "지구상 최고 서비스" 쿠팡, 경기 침체에도 1Q 매출 7조 돌파(상보)
- "운전 마음에 안 들어" 삼단봉으로 대리기사 폭행한 병원장 '집유'
- "구슬 아이스크림 훔친 X학년 X반" 초등생 신상공개한 무인점포
- '총기 참변' 한인가족에 애도의 손길…벌써 18억원 모금
- 가수 장미화 "아파트 한 채 4500만원 시절, 곗돈 9500만원 날려"
- 집 주변 서성이던 낯선 이들의 정체…주민 눈에 딱 걸렸다
- 故서세원 ‘가짜뉴스’ 이용…월 4억 벌어들인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