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동남아 마이크로그리드 시장 공략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일렉트릭이 태국 SCG그룹과 손잡고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 마이크로그리드 시장 확대에 나선다.
LS일렉트릭과 SCG그룹은 10일 태국 방콕 소재 SCG그룹 본사에서 태국 및 동남아시장 마이크로그리드 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 양해갇서(MOU)를 체결했다.
LS일렉트릭은 먼저 방콕 소재 SCG 본사인 '방수 컴플렉스'에 EMS를 설치하고, 실증 기간을 거쳐 SCG그룹 공장과 관계사에도 EMS를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을 적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태국 SCG그룹과 사업 협력 MOU 체결
[서울=뉴시스] 동효정 기자 = LS일렉트릭이 태국 SCG그룹과 손잡고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 마이크로그리드 시장 확대에 나선다.
LS일렉트릭과 SCG그룹은 10일 태국 방콕 소재 SCG그룹 본사에서 태국 및 동남아시장 마이크로그리드 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 양해갇서(MOU)를 체결했다. 마이크로그리드란 소규모 지역에서 전력을 자급자족할 수 있는 스마트그리드 시스템이다.
이번 MOU체결로 양사는 SCG 본사와 공장, 관계사를 대상으로 LS일렉트릭의 마이크로그리드 EMS(에너지관리시스템)를 단계적으로 적용한다. 이후 태국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마이크로그리드 시장에 진출해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LS일렉트릭은 먼저 방콕 소재 SCG 본사인 '방수 컴플렉스'에 EMS를 설치하고, 실증 기간을 거쳐 SCG그룹 공장과 관계사에도 EMS를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을 적용한다.
LS일렉트릭이 EMS는 물론 설계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래밍 전반에 걸친 기술적 지원을 맡고, SCG는 태양광 설비, ESS(에너지저장장치), 기타 하드웨어와 설치 작업 등 EMS 운용에 필요한 장비 등을 제공한다.
최순홍 LS일렉트릭 상근고문은 "늘어나는 에너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정전사고 예방 등 계통 안정화 효과도 기대된다"며 "친환경에너지원을 활용해 효율적 에너지 관리와 탄소배출 저감을 동시에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아랫집서 불났다" 신고 알고보니…도 넘은 층간소음 보복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