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분노의 질주10' OST 참여…韓 아티스트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민 씨가 한국인 최초로 영화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OST에 참여했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된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 한국인 아티스트가 OST에 참여한 것은 지민 씨가 최초다.
지민 씨는 첫 솔로 앨범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HOT100 차트 1위에 입성하며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위라는 기록을 세웠던 바, '분노의 질주' OST에도 참여하며 다시 한 번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민 씨가 한국인 최초로 영화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OST에 참여했다.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측은 9일 지민 씨가 보컬로 참여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Angel Pt.1'의 트레일러 버전 음원을 깜짝 공개했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된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 한국인 아티스트가 OST에 참여한 것은 지민 씨가 최초다.
그는 미국 힙합을 대표하는 힙합 아티스트 코닥 블랙(Kodak Black)과 NLE 초파(NLE Choppa)가 작업한 영화의 메인 테마곡 'Angel Pt.1'에 보컬로 참여했다. 지민 씨는 힙합 비트를 기반으로 하는 중독성 강한 곡에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로 완성도를 더했다.
한편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는 '돔'(빈 디젤) 패밀리가 운명의 적 '단테'(제이슨 모모아)에 맞서 목숨을 건 마지막 질주를 시작하는 액션 블록버스터 로, 오는 17일 대한민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개봉한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찍는 줄"... 日 10대들 도쿄 한복판에서 대담한 '복면 강도'
- [제보는Y] "불법 유턴 신고했더니 집단 위협"...경찰 수사 착수
- "자동차에 날아온 쇳덩이, 우리 것 아냐"...동문건설, 한문철에 반박
- 강남 신한은행 지점서 직원이 수억 원대 횡령 사고
- 푸틴 "러시아 상대 진짜 전쟁 벌어져"...첫 '전쟁' 표현
- [속보] NYT "바이든, 러 내부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
- 러, 우크라 향한 무차별 폭격...놀란 동맹국 "전투기 작전 시작" [지금이뉴스]
- "UFO 존재, 美 은폐" 국방부 전 당국자 증언..."이메일서 영상 삭제" [지금이뉴스]
- "살려달라" 투숙객 신고 쇄도...52명 목숨 구해낸 소방관의 판단 [지금이뉴스]
- 밍크고래 목에 수상한 상처...우연 가장한 혼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