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올해 1분기 영업이익 816억원 전년보다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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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감소하면서 주춤했다.
엔씨소프트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39% 줄어든 4788억원, 영업이익은 67% 감소한 816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원으로 '길드워2'가 2014년 중국 출시(현지 서비스명: 격전2)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로열티 매출의 전분기 대비 9% 상승을 이끌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3308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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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39% 줄어든 4788억원, 영업이익은 67% 감소한 816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142억원으로 전년과 견줘 32% 떨어졌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037억원, 아시아 994억원, 북미·유럽 333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원으로 '길드워2'가 2014년 중국 출시(현지 서비스명: 격전2)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로열티 매출의 전분기 대비 9% 상승을 이끌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7%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3308억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301억원, '리니지W' 1226억원, '리니지2M' 731억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50억원이다. 출시 7년차인 '리니지M'의 매출은 견조한 이용자 지표를 유지하며 전분기 대비 15% 성장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914억원이다. '리니지' 245억원, '리니지2' 215억원, '아이온' 176억원, '블레이드 & 소울' 73억원, '길드워2' 204억원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리니지W 등 주요 모바일 타이틀에 대해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세계 시장에서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이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TL·쓰론 앤 리버티)의 베타 테스트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사인 아마존게임즈와 글로벌 출시를 위한 협력을 진행 중이다.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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