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신곡]"원테이크 녹음" 윤하, 스튜디오 앨범으로 컴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윤하가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 '마인드셋'(MINDSET)을 10일 선보인다.
윤하는 공연 무대와 같은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들려주기 위해 각 곡을 스튜디오에서 원테이크로 녹음해 이번 앨범을 완성했다.
2019년과 이듬해 각각 미니앨범 '스테이블 마인드셋'(STABLE MINDSET)과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을 발매한 윤하는 이번 앨범으로 '마인드셋' 연작 시리즈 대미를 장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하는 공연 무대와 같은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들려주기 위해 각 곡을 스튜디오에서 원테이크로 녹음해 이번 앨범을 완성했다.
타이틀곡은 2010년 발매한 일본 정규 2집 수록곡을 한국어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해 부른 ‘바람’이다. 윤하는 감미로운 목소리로 시적인 노랫말의 매력을 살렸다. 음원과 함께 공개할 뮤직비디오에는 밴드 연주에 맞춰 노래하는 모습을 담았다.
앨범에는 ‘바람’을 포함해 ‘동네길’, ‘별보다 먼 그대’, ‘어려운 일’, ‘스무살 어느 날’, ‘다음에 봐’, ‘서른 밤째’, ‘미워하다+사랑하다+기다리다’, ‘나의 하루하루’, ‘사랑이 아니라 말하지 말아요’ 등 총 10곡을 수록했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발매한 앨범에 담았던 곡들과 OST 가창을 맡았던 곡들을 재해석했다.
전곡 음원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공개한다. 2019년과 이듬해 각각 미니앨범 ‘스테이블 마인드셋’(STABLE MINDSET)과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을 발매한 윤하는 이번 앨범으로 ‘마인드셋’ 연작 시리즈 대미를 장식한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체 썩은 물로 양치를..' 구미APT 물탱크 미스터리[그해 오늘]
- “5시간 걸린 제주도…폭우 속 비행에 사람들은 비명 질렀다”
- 백지연 전 앵커·정몽원 HL그룹 회장, 사돈 된다
- 집 주변 서성이던 낯선 이들의 정체…주민 눈에 딱 걸렸다
- "운전 마음에 안 들어" 삼단봉으로 대리기사 폭행한 병원장 '집유'
- "구슬 아이스크림 훔친 X학년 X반" 초등생 신상공개한 무인점포
- '총기 참변' 한인가족에 애도의 손길…벌써 18억원 모금
- 가수 장미화 "아파트 한 채 4500만원 시절, 곗돈 9500만원 날려"
- "내가 안 죽였다" 친부살해 무기수 김신혜, 재심 재개
- 故서세원 ‘가짜뉴스’ 이용…월 4억 벌어들인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