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27도 포근하지만, 일교차 20도…건강 유의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일 화창한 봄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오늘(10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은 오전에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낮 기온은 대구 27도, 서울과 춘천, 광주 26도, 부산, 제주 23도 등으로 전망된다.
내일(11일)까지는 강원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내려가고, 서리 내리는 곳이 있는 만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쪽 지역은 미세먼지 ‘나쁨’
10일 화창한 봄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오늘(10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은 오전에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낮 기온은 대구 27도, 서울과 춘천, 광주 26도, 부산, 제주 23도 등으로 전망된다. 내일(11일)까지는 강원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내려가고, 서리 내리는 곳이 있는 만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는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서쪽 지역은 전일 잔류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되고, 국외 미세먼지가 추가로 유입돼 농도가 다소 높겠다. 이에 따라 서울, 경기북부, 세종, 충남, 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 인천과 경기남부는 종일 나쁨으로 예상된다.
신소윤 기자 yoo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속보] 자진사퇴 태영호 “윤 정부에 큰 누 끼쳐”
- 입시생에 “3천만원 있나?”…고려대 등 난민 잔고증명 요구
- 광주학살 사죄 손자에 이순자 “할아버지 얼굴에 먹칠…주제 넘게”
- [단독] 3D프린터 쓰다가 숨진 교사…당국 “공무상 재해 아냐”
- ‘저출생 1위’ 홍콩 따라 외국인 가사도우미? 정부·서울시의 ‘값싼’ 정책
- 문재인 전 대통령, 17일 국립5·18묘지 참배 예정
- 인천 전세사기에 ‘범죄단체조직죄’ 첫 적용…범죄수익 몰수하나
- 30%대 지지율 위기감…인사권 무기 ‘공직사회 충성’ 압박
- ‘부총리’ 자리에 ‘회장님’ 넣어보니…낯뜨거운 정부 보도자료
- 낮 최고 27도 포근하지만, 일교차 20도…건강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