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깻잎, '안면윤곽+지방이식' 6시간 대수술 과정 "아픔 가늠 안돼"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에이터 유깻잎이 안면윤곽, 지방이식 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한 가운데, 수술부터 회복 과정까지 낱낱이 공개했다.
수술을 앞둔 유깻잎은 "지방이식과 윤곽을 같이 진행하겠다. 볼패임이 지금 봐도 심하지 않냐. 전 지금 몸무게가 많이 쪘다. 47-8kg 왔다갔다하는데 얼굴에선 티가 안 난다. 일어난 지 얼마 안 됐는데도 볼패임이 잘 보이는 건 제 안면구조가 이렇게 생겨서다. 평생 달고 살 수밖에 없다"며 "그래서 아예 볼패임을 잡아버리겠다는 생각으로 지방이식까지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크리에이터 유깻잎이 안면윤곽, 지방이식 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한 가운데, 수술부터 회복 과정까지 낱낱이 공개했다.
유깻잎은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쌍꺼풀 하러 갔다가 대공사하고 왔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수술을 앞둔 유깻잎은 "지방이식과 윤곽을 같이 진행하겠다. 볼패임이 지금 봐도 심하지 않냐. 전 지금 몸무게가 많이 쪘다. 47-8kg 왔다갔다하는데 얼굴에선 티가 안 난다. 일어난 지 얼마 안 됐는데도 볼패임이 잘 보이는 건 제 안면구조가 이렇게 생겨서다. 평생 달고 살 수밖에 없다"며 "그래서 아예 볼패임을 잡아버리겠다는 생각으로 지방이식까지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깻잎은 "(수술을) 12시 반에 시작해서 한 5~6시간 정도 걸린다고 했으니까 일어나면 저녁이다. 솔직히 안 무섭다 하면 거짓말이다. 이 수술한다는 행위 자체가 무섭다기보단 마취에서 일어났을 때"라며 "제가 가슴수술한 후가 진짜 많이 아팠다. 그 통증이 힘들었다. 가슴을 꾹 누르는 거 같이 압박하는 느낌이 그런 되게 아프고 숨쉬기도 힘들다. 얼굴뼈나 이런 부분을 손대는 게 처음이라 이 아픔이 가늠이 안 된다. 그 부분이 많이 무섭고 긴장된다"고 토로했다.
병원에 온 유깻잎은 무서운 마음에 머리까지 쥐어 뜯었다. 대수술을 마치고 온 유깻잎. 유깻잎은 "배고파"라고 토로했지만 이날은 아무것도 먹지 못했다. 유깻잎은 자막을 통해 "전신마취 때 기간 내 삽관 튜브 때문에 목이 진짜 아팠다"고 토로했다.
침 삼킬 때도 마음의 준비를 하고 삼켰다는 유�牡牡� 2일차부터 죽을 먹기 시작했다. 퉁퉁 부은 얼굴에 놀란 유깻잎은 "밖에 나가면 절대 누군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부기는 점점 심해졌다. 3~4일차가 되자 씻을 수 있게 된 유깻잎은 "아직 턱밑에는 감각이 없다. 입술을 옹졸하게 만들기 힘들어 발음하기 힘들다. 자리 잡힐 때까지는 볼패임은 보이지 않을 거 같다"며 "이마가 생각보다 너무 빵빵해서 (지방이식) 2차를 한다 해도 안 넣어도 될 거 같다. 멍도 심하게 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5일차에는 밖에 나가기도 했다. 치즈케이크를 안 좋아한다는 유깻잎은 카페에서 치즈케이크를 먹으며 행복해했다. 다음날 "어제 저녁부터 턱 끝이 저릿저릿하면서 간지럽다. 병원에 물어보니까 감각이 돌아오는 게 신경이 돌아오는 거라더라. 지금은 간지러운 느낌보다는 약간 저릿저릿한 느낌이 남아있다"고 서서히 회복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깻잎은 최고기와 이혼 후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유깻잎은 앞서 가슴 성형, 얼굴 지방 이식 수술을 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리뷰]김준호, 예비장모에 ♥김지민 뒷담…뭐라했기에 "말실수 후회"('돌싱포맨')
- [SC이슈]한혜진, '기안84'와 "살을 맞닿은 적 없다" 철벽!('연예의 참견3')
- 장미화, 당당함 뒤 뼈아픈 과거 "결혼 3년만 이혼, 장손이라고 子 뺏겼지만…" ('같이삽시다')[SC리
- [SC이슈]정재용, 고부 갈등으로 19세 연하 전처와 이혼했나…우울증도 고백
- [SC이슈]'미스코리아' 서울 후보에 '프듀101' 출신이? "이것은 재능인가 유전인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