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816억원…전년비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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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4788억 원, 영업이익 816억 원, 당기순이익 114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 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39% 감소했다.
'길드워2'는 지난 2014년 중국 출시(현지 서비스명: 격전2)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해 로열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9% 상승하는데 일조했다.
출시 7년 차인 '리니지M'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5%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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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4788억 원, 영업이익 816억 원, 당기순이익 114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 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39%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72% 증가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67%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2%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037억 원, 아시아 994억 원, 북미·유럽 333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 원으로 집계됐다. '길드워2'는 지난 2014년 중국 출시(현지 서비스명: 격전2)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해 로열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9% 상승하는데 일조했다. 해외·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3308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301억 원, '리니지W' 1226억 원, '리니지2M' 731억 원, '블레이드앤소울2' 50억 원 순으로 집계됐다. 출시 7년 차인 '리니지M'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5% 성장했다.
PC온라인게임 매출은 914억 원이다. '리니지' 245억 원, '리니지2' 215억 원, '아이온' 176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73억 원, '길드워2' 204억 원이다.
'리니지M', '리니지W' 등 주요 모바일 타이틀은 2분기부터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나선다. 회사 측은 "해외 시장에서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이용자 친화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2023년 출시할 PC·콘솔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 베타 테스트를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한다.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사인 아마존게임즈와 출시를 위한 협력을 진행 중이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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