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카모는 잊어라...벨링엄 시대가 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 레알 마드리드의 중심은 주드 벨링엄이 될 것이다.
레알은 원래 계약 조건을 상당히 까다롭게 설정하는 구단이지만 이번에 벨링엄한테는 파격적인 대우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이제 레알 마드리드의 중심은 주드 벨링엄이 될 것이다.
벨링엄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레알 합류가 유력하다. 영국 '가디언' 등에서 활동하며 유럽 축구 이적시장에 정통한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3일(이하 한국시간) "레알이 벨링엄 계약 완료에 임박했다. 협상은 최종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개인적인 조건에는 거의 합의가 이뤄졌다"라고 보도했다.
스페인 '마르카'를 비롯한 복수 매체 또한 "레알은 다음 시즌을 위해 벨링엄 영입을 마무리하려고 한다. 잉글랜드 구단이 더 많은 금액을 제안했지만 레알은 벨링엄이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뛰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을 알기에 마음 편히 계약을 끝내기 위해 노력 중이다. 리버풀과 맨체스터 시티도 이를 알고 있다. 벨링엄은 6월에 레알 선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벨링엄이 합류하면 레알은 전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진을 구상할 수 있게 된다. 카세미루는 떠났고, 루카 모드리치와 토니 크로스는 이제 은퇴를 바라보고 있지만 완벽한 세대교체에 성공한 셈이다.
현재 레알은 모드리치-크로스-페데리코 발베르데를 주전으로 기용하고 있지만 다음 시즌부터는 주전 명단이 확연히 달라질 것이다. 먼저 오렐레앵 추아메니-벨링엄-발베르데를 동시에 선발로 내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때에 따라선 에두아르도 카마빙가가 중원에 합류할 수 있다.
카마빙가, 추아메니, 벨링엄, 발베르데라는 차세대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를 4명이나 보유한 셈이다. 당연히 그 중심에는 벨링엄이 있을 것이다. 레알은 원래 계약 조건을 상당히 까다롭게 설정하는 구단이지만 이번에 벨링엄한테는 파격적인 대우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팀 핵심 자원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티보 쿠르투아급의 대우를 약속한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레알이 벨링엄에게 얼마나 많은 걸 기대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사진=S90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