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차세대 보안리더 BoB 12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이트햇 해커 양성 교육과정인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이 12기 교육생을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이 주관하는 BoB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시대를 이끌어 나갈 사이버보안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정보보안 교육과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화이트햇 해커 양성 교육과정인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이 12기 교육생을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이 주관하는 BoB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시대를 이끌어 나갈 사이버보안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정보보안 교육과정이다.
BoB 12기는 200명 내외를 선발하며, 커리큘럼을 보안기술 단위로 세분화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BoB 12기 모집대상은 정보보안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미취업자, 학생으로 200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기간 중 재직자, 취업확정자, 군복무(산업기능요원 포함) 중인자, 정부주관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 중이거나 예정인자 등은 지원이 불가하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은 “BoB는 지난 해 DEFCON CTF 우승을 비롯하여 주요 해킹방어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며 정보보안 교육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하며 “Chat GPT와 같은 AI 기술 성장으로 보안 전문가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미래 산업계의 핵심인력으로 성장할 정보보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체 썩은 물로 양치를..' 구미APT 물탱크 미스터리[그해 오늘]
- 한달이자 1269원…최고금리 6%에도 '찬밥'인 이 상품
- 백지연 전 앵커·정몽원 HL그룹 회장, 사돈 된다
- 집 주변 서성이던 낯선 이들의 정체…주민 눈에 딱 걸렸다
- 11년간 고객 돈 129억원 횡령…새마을금고 직원 2명 실형
- "구슬 아이스크림 훔친 X학년 X반" 초등생 신상공개한 무인점포
- '총기 참변' 한인가족에 애도의 손길…벌써 18억원 모금
- 정명석 변호인이 '그것이 알고 싶다' 법률 자문?…"관계 無, 해촉 결정"
- "내가 안 죽였다" 친부살해 무기수 김신혜, 재심 재개
- 故서세원 ‘가짜뉴스’ 이용…월 4억 벌어들인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