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슈 SNS] “공연 훔쳤다”…영 대관식 콘서트 방송서 ‘시선강탈’ 주인공은?

KBS 2023. 5. 10. 06: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0년 만에 이뤄진 영국 국왕 대관식은 여전히 많은 이야깃거리를 남기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 대관식 축하 콘서트에서 여러 팝스타들을 제치고 영국인의 눈을 사로잡은 인물이 화제입니다.

현지시간 7일 런던 근교 윈저성에선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대관식을 기념하는 축하 콘서트가 열렸는데요.

그런데 이날 안방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뜻밖의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수어 통역사 클레어 에드워즈 씨입니다.

그녀는 이날 영국 BBC 채널의 콘서트 중계 방송에 나와 청각 장애 시청자에게 무대에 오른 팝스타들의 노래 가사와 리듬, 그리고 현장 분위기까지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수어 동작과 더불어 시시각각 흥겨운 몸동작과 풍부한 표정을 쉬지않고 보여줬는데요.

그녀의 열정적인 활약을 본 시청자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 수화 통역사가 시선을 강탈했다" "그녀는 박수 받을 자격이 있다" "그야말로 전설로 남을 통역이네요" 등의 찬사를 쏟아냈습니다.

지금까지 잇슈 SNS 였습니다.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