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더욱 화려하게 피어난 메르세데스의 전기 SUV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2023. 5. 10. 06:3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최근 전동화 흐름에 빠르게 발을 맞추며 ‘새로운 변화’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가 브랜드 전동화 라인업 최상단을 채울 특별한 럭셔리 전기 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Mercedes-Maybach EQS SUV, 이하 마이바흐 EQS SUV)를 전세계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마이바흐 EQS SUV는 앞서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전기 SUV로 공개된 EQS SUV에 마이바흐만의 감각, 그리고 특별한 요소들을 더하고 더욱 강력한 전기 모터 및 우수한 주행 성능을 담았다. 이를 통해 전동화 시대에도 ‘마이바흐’의 가치를 잇는 모습이다.

마이바흐 디비전에 힘을 더하는 럭셔리 SUV, 마이바흐 EQS SUV는 어떤 차량일까?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마이바흐 고유의 매력을 강조하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마이바흐 EQS SUV는 메르세데스-벤츠의 EQS SUV를 기반으로 개발된 차량이다. 이에 따라 차량의 기본적인 체격 구성, 전체적인 실루엣 등 ‘기본’에 있어서는 두 차량이 무척이나 유사한 모습이다.

하지만 마이바흐의 특별함은 외형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실제 마이바흐 EQS SUV의 전면에는 메르세데스 전동화 기조을 알리는 검은 패널이 자리한다. 대신 일반적인 EQS SUV와 달리 화려함을 강조한 수직 크롬 스트림이 더욱 특별한 매력을 자아낸다.

여기에 디지털 라이트의 찬란한 매력이 도드라지며, 깔끔하고 세련된 실루엣으로 다듬어진 차체에도 ‘마이바흐’만의 감각이 필어난다. 특히 전면 바디킷 하단에는 마이바흐의 엠블럼을 담아낸 독특한 디자인 요소가 자리해 일반적인 EQS SUV와 차이를 이뤄낸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측면에서는 EQS SUV 고유의 곡선이 강조된, 유려하고 넉넉한 체격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윈도우 라인, B-필러 등에 크롬을 더하며 더욱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자아낸다. 여기에 투톤의 외장 컬러 배치, 마이바흐 고유의 휠 디자인 등이 시선을 끈다.

마이바흐 EQS SUV의 후면 디자인은 여느 메르세데스 전기차들과 같은 하나의 스트립으로 다듬어진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그리고 곡선으로 그려진 실루엣이 돋보인다. 여기에 보다 우수한 주행 효율성을 위한 일부의 디테일, 그리고 마이바흐 레터링 등을 더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보다 화려하게 피어난 공간

메르세데스-벤츠는 전동화 비전과 함께 더욱 고급스럽고 기능적인 공간을 자아낸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리고 마이바흐 EQS SUV는 이러한 기조에 더욱 화려하고 섬세한 연출을 더해 특별함을 자아낸다.

실제 뛰어난 그래픽, 그리고 화사한 연출이 더해진 세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하이퍼스크린(MBUX Hyperscreen)이 대시보드에 넓게 그려져 시선을 집중시킨다. 이와 함께 제로-레이어의 그래픽 연출 및 인터페이스가 더욱 특별한 매력을 자아낸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이와 함께 고급스러운 소재, 정교한 연출이 실내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프론트 패널과 같은 ‘세로형 크롬 스트림’ 등을 더해 더욱 특별한 감성을 자아낸다. 여기에 마이바흐 모드를 별도로 마련, 고유한 가치를 효과적으로 연출한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착좌감을 구현할 수 있는 보다 넉넉하고 정교하게 다듬어진 시트, 그리고 보조 쿠션 등이 더해졌다. 이외에도 곳곳에 마이바흐 레터링 및 고유의 디테일 등을 더해 ‘럭셔리 전기 SUV’의 가치를 보다 선명히 드러낸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2열 공간에서도 ‘마이바흐’의 격을 선사한다. 통풍, 마사지, 및 목과 어깨 온열 기능이 포함된 이그제큐티브 시트를 기반으로, 쇼퍼 패키지를 더해 보다 쾌적하고 안락한 공간 가치를 선사한다. 더불어 다양한 편의사양 또한 더해진다.

참고로 마이바흐 EQS SUV의 실내에는 베지터블 탠 가죽을 사용하며 지속가능한 미래의 의지를 담았다. 베지터블 탠 가죽은 가죽 태닝 원료로 커피 원두 껍질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모든 공정 원료도 모두 식물성 성분을 기반으로 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매력적인 퍼포먼스의 마이바흐 EQS SUV

메르세데스는 마이바흐의 특별함을 더하기 위해 성능의 영역에서 한층 발전된 패키지를 적용, 보다 우수한 운동 성능을 구현한다.

실제 마이바흐 EQS SUV는 기존 EQS SUV들이 ‘450 4MATIC’ 및 ‘580 4MATIC’ 등의 사양을 탑재한 것과 차이를 보이는 680 4MTAIC 패키지가 자리한다. 484kW에 이르는 강력한 전기 모터를 통해 보다 강력한 출력, 그리고 뛰어난 토크를 자랑한다.

이러한 구성을 바탕으로 마이바흐 EQS SUV는 보다 우수한 가속 성능은 물론이고 주행 전반에 걸쳐 ‘고출력 전기차’의 매력을 과시한다. 또한 보다 쾌적한 주행을 위한 여러 기술 요소들이 자리하며 ‘마이바흐의 특별함’을 완성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실제 마이바흐 EQS SUV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 드라이빙 모드, 속도 및 하중에 따라 최적의 주행 조율 능력을 구현한다. 여기에 보다 손쉬운 조작, 주행을 위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을 기본적으로 적용했다.

참고로 마이바흐 EQS SUV는 에코, 스포츠, 오프로드, 인디비주얼 등의 드라이빙 모드는 물론이고 ‘마이바흐 드라이브 프로그램’ 등을 별도로 마련했다. 이를 통해더욱 쾌적하고 안락한 ‘럭셔리 SUV’의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더욱 섬세하고 정교한 럭셔리 SUV

마이바흐 EQS SUV는 단순히 ‘뛰어난 성능의 전기차’ 외에도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진 차량이라는 점에서도 큰 의미를 갖고 있다.

실제 대형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공기 청정 패키지를 적용했고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에 합을 맞추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더해져 더욱 특별하고 매력적인 전기차의 감성을 자아낸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이와 함께 고객 선택에 따라 더욱 감각적인 향기의 매력을 과시하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를 탑재한다. 차량에 적용된 에어 밸런스 패키지는 마이바흐 EQS SUV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No.12 무드 에보니(No.12 MOOD Ebony)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마이바흐 EQS SUV의 본격적인 판매과 고객 인도, 그리고 상세 사양 및 판매 가격 등 자세한 내용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모클 김학수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