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제마vs홀란' 레알-맨시티, UCL 준결승 1차전 선발 라인업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가 다시 맞붙는다.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는 10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을 치른다.
엘링 홀란이라는 괴물 스트라이커가 합류한 맨시티는 원정에서 결승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자 한다.
지난 시즌 맨시티를 꺾고 결승에서 리버풀을 1-0으로 제압하며 통산 14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성공한 레알은 다시 우승을 목표로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정승우 기자]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가 다시 맞붙는다.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는 10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을 치른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은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홈팀 레알 마드리드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비니시우스 주니어-카림 벤제마-호드리구가 최전방에 자리하고 루카 모드리치-토니 크로스-페데리코 발베르데가 중원을 채운다. 에두아르도 카마빙가-다비드 알라바-안토니오 뤼디거-다니 카르바할이 포백을 꾸리고 티보 쿠르투아가 골키퍼 장갑을 낀다.
원정팀 맨시티는 3-2-4-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엘링 홀란이 득점을 노리고 잭 그릴리시-일카이 귄도안-케빈 더 브라위너-베르나르두 실바가 공격 2선에 선다. 로드리-존 스톤스가 중원을 꾸리고 마누엘 아칸지-후벵 디아스-카일 워커를 비롯해 골키퍼 에데르송이 골문을 지킨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도 준결승 무대에서 만난 두 팀이다. 당시 맨시티는 1차전에서 4-3으로 승리했지만, 2차전에서 1-3으로 패배하며 합산 스코어 5-6으로 탈락했다. 엘링 홀란이라는 괴물 스트라이커가 합류한 맨시티는 원정에서 결승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자 한다.
지난 시즌 맨시티를 꺾고 결승에서 리버풀을 1-0으로 제압하며 통산 14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성공한 레알은 다시 우승을 목표로 나선다. 그 어떤 팀보다 많은 우승을 기록한 레알이지만, 모드리치, 크로스, 벤제마 등 베테랑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우승에 도전한다.
/reccos23@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