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 ‘BTBT’로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1억 돌파
아티스트 비아이(B.I)가 정규 컴백을 앞두고 ‘BTBT’로 글로벌 파워를 재차 입증했다.
비아이가 지난해 5월 발매한 글로벌 EP 선공개 싱글 ‘BTBT’는 8일(한국 시간)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단일 음원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올해 2월 ‘BTBT’가 수록된 글로벌 EP ‘Love or Loved Part.1 (러브 오어 러브드 파트 원)’의 전체 스트리밍 수가 1억 회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이어 ‘BTBT’ 단일 음원의 스트리밍도 1억 고지를 밟게 됐다.
‘BTBT’는 비아이의 글로벌 앨범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 R&B 장르의 곡이다. 첫눈에 이끌리는 서로에 대한 자극적인 감정을 ‘비틀비틀’이라는 부사로 표현했다. 비아이는 Soulja Boy와 Devita의 참여, 한국어와 영어 가사의 적절한 조화로도 글로벌하게 나아갈 음악적 포부를 드러냈다.
‘BTBT’의 중독성 강한 훅 구간과 더불어 그루비한 퍼포먼스가 화제를 모으며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BTBT’는 스포티파이 양대 차트 중 하나이자 대표적인 소셜 지표인 ‘바이럴 50’ 51개 지역 차트 진입을 비롯해 아이튠즈 49개 지역, 애플뮤직 46개 지역 K-POP 차트 1위를 기록했다. 현재도 틱톡 등 인기 플랫폼에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비아이는 오는 6월 1일 정규 2집 ‘TO DIE FOR (투 다이 포)’ 컴백을 앞두고 있다. ‘TO DIE FOR’는 더블 타이틀곡 ‘겁도없이 (Dare to Love) (feat. BIG Naughty)’, ‘Die for love (다이 포 러브) (feat. Jessi)’를 비롯해 완성도 높은 총 15곡을 담아낸 앨범으로, 청춘에 대한 메시지를 예고해 일찌감치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