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큐피드' 핫100 19위…순위 대폭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새나, 아란, 키나, 시오)가 핫100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9일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13일자)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는 '큐피드'(Cupid)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19위를 차지했다.
매서운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피프티 피프티는 핫100 7주 연속 차트 인과 자체 최고 성적인 19위 달성에 성공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13일자)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는 ‘큐피드’(Cupid)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19위를 차지했다. 전주보다 순위를 22계단이나 끌어올렸다는 점이 눈에 띈다.
‘큐피드’는 피프티 피프티가 지난 2월 발매한 2번째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 타이틀곡이다. 미니멀한 디스코 비트와 펑키한 베이스라인을 기반으로 한 경쾌한 분위기의 곡으로 피프티 피프티의 달콤한 목소리와 톡톡 튀는 랩이 더해졌다.
각종 숏폼 플랫폼에서 인기 배경음악으로 쓰이며 주목받은 ‘큐피드’는 4월 1일자 핫100에 100위로 처음 이름을 올렸다. 이에 지난해 11월 데뷔한 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핫100 진입에 성공한 K팝 걸그룹으로 등극했다.
이후 ‘큐피드’는 꾸준히 차트에 머물며 순위 상승세를 이어왔다. 빌보드와 함께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 최신 차트(5월 5~11일)에서는 순위를 9위까지 끌어올렸다. 이 차트 톱10 진입에 성공한 것은 K팝 걸그룹 중 피프티 피프티가 최초다.
매서운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피프티 피프티는 핫100 7주 연속 차트 인과 자체 최고 성적인 19위 달성에 성공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렇게 처참한 적 처음"…'이태원참사 반년' 상권 여전히 '휑'
- 故서세원 ‘가짜뉴스’ 이용…월 4억 벌어들인 유튜버
- 위믹스 몰빵 투자로 수사?…"국산 코인 기피대상 되나" 우려 커져
- 다투고 홧김에 샤넬백 ‘주스 테러’…前남편 배상액 얼마?[사랑과전쟁]
- “韓, 낳거나 절멸하거나…‘무자녀세’ 검토도”[ESF 2023]
- "구슬 아이스크림 훔친 X학년 X반" 초등생 신상공개한 무인점포
- 출산 앞둔 안영미의 미국 行…현행법상 군대 면제 가능할까
- 정명석 변호인이 '그것이 알고 싶다' 법률 자문?…"관계 無, 해촉 결정"
- "내가 안 죽였다" 친부살해 무기수 김신혜, 재심 재개
- 어버이날, 아버지 살해한 남매.."누나 성폭행해서"[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