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은 여행가는 달'…경남 숙박시설 이용하면 5만원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는 여행가는 달인 6월을 앞두고 관광객 유치 공략에 나선다.
도는 숙박기획전과 근로자 휴가 관광 할인 등 관광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도내 특화 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발굴과 즐길 거리 확대 등 방문 유인책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연계 경남 상품 구입하면 최대 5만 원 할인
경상남도는 여행가는 달인 6월을 앞두고 관광객 유치 공략에 나선다.
도는 숙박기획전과 근로자 휴가 관광 할인 등 관광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도내 특화 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발굴과 즐길 거리 확대 등 방문 유인책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숙박 할인 기획전과 시군별 연계 할인,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연계 관광 할인 판촉, 인플루언서 활용, 재외동포 대상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주요 도시 K-관광 로드쇼 참가, 5대 테마관광 상품 운영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여행가는 달 숙박 할인 기획전은 6월 한 달 동안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한다.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7만 원을 넘는 도내 숙박시설의 예약 결제 때 1인당 5만 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도내 시군은 주요 관광지와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거제는 수국축제와 연계해 페이스페인팅 등 무료 행사를,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이용료 할인, 우포생태촌유스호스텔은 주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의령·하동·거창은 각종 체험행사를 안내하고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콘텐츠 홍보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에 가입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도내 관광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휴가 전용 온라인몰에서 경남 상품 구입 때 1인당 5만 원 이내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동·산청엑스포의 홍보 활동을 이어가고, 관광 상품도 운영한다. 남해안 골프장·요트투어, 지리산 트레킹, 양산 통도사 스님과의 대화, 합천 패러글라이딩, 통영 해양레저 등 5대 테마 버스투어 관광 상품을 홍보한다.
도내 축제 통합 정보사이트를 구축해 도내 143개 축제 정보와 도·시군 발행 쿠폰, 인센티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남도 차석호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도와 시군이 특화 관광 상품 발굴과 즐길 거리 확대에 나서는 등 경남을 명실상부한 관광 매력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최호영 기자 isaac042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기 참변에 부모·동생 잃은 6세…전세계 온정의 손길
- "여자들 무식·수준 이하" 막말한 서울대 교직원
- '초등생 도둑' 신상 공개한 업주…'신상 털기' vs '오죽하면'
- 스쿨존서 어린이 친 라이더 "재수 없네"…아동은 두개골 함몰
- 생일파티가 악몽으로 …4마리 개 공격에 9세 아이 중태
- 무너지고 물새고…인천 아파트 줄사고에 입주자 '불안'
- [단독]중경 '조리돌림' 피해자, 돌연 '가해자' 지목돼 퇴교 처분
- 이상민 "국정 혼선 발생해 송구"…헌재, '탄핵심판' 본격 개시
- 승용차가 동해 무릉계곡 매표소 '쾅'…운전자·직원 2명 경상
- 10여년간 고객 돈 129억 빼돌린 새마을금고 직원 2명 '징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