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취임 1주년 기념 3D 미디어아트 영상...서울 시내 전광판에 송출

신재우 2023. 5. 9. 18: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남 케이팝 스퀘어에서 상영하는 ‘국정비전 국민공감’3D 영상 캡처본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 1주년을 맞아 '국정비전 국민공감' 3D 아나몰픽 미디어아트 영상을 오늘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서울 시내 주요 3D 전광판을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영상에는 우리나라 우주·방위·수출·첨단기술·문화산업 등의 비전이 담겨있다며 이 같이 전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제작 이번 3D 영상에는 누리호(한국형 발사체), 다누리호(한국 최초 달 탐사선), KF21 전투기, 수출 컨테이너 선박, 전기차, 반도체, 원전 등이 담겨있습니다.

또 ‘대한민국이 다시 날아오릅니다’, ‘대한민국이 다시 움직입니다’, ‘대한민국이 다시 꿈을 키웁니다’,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등의 키워드를 시각적으로 표현했고 우주, 하늘, 바다 등을 소재로 윤석열 정부의 국정 비전을 나타냈습니다.

이번 영상은 서울 강남 케이팝 스퀘어, 종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K컬처 스크린 등 세 곳에서 하루 50~200회 이상 송출됩니다.

대통령실은 “대한민국은 우주산업을 비롯해 첨단기술산업, 세계 문화를 주도하는 세계 10대 경제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3D 영상이 국민에게 자부심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불러일으키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습니다.

[ 신재우 기자 shincech@mbn.co.kr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