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IP 기반 블록체인 모바일게임 '애니팡 코인즈'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9일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게임 '애니팡 코인즈'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외 공식 SNS 누적 가입자만 34만 명을 넘어선 글로벌 시장의 관심 속에 블록체인 기반의 두 번째 '애니팡' 시리즈를 출시한 위메이드플레이는 2분기 중 3호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9일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게임 '애니팡 코인즈'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출시된 '애니팡 매치'에 이은 두번째 블록체인 모바일 게임이다.
애니팡 코인즈는 '애니팡'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캐주얼 모바일게임 라인업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전세계 이용자들과 실시간 대전을 즐기는 이 게임은 누구나 이해하고 즐길 대중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원버튼 플레이와 애니팡 IP 기반의 애니팡 프렌즈가 게임 곳곳에서 등장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특히 해외 이용자들을 고려한 표정과 움직임, 코스튬 등으로 단장한 7종의 애니팡 프렌즈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위메이드플레이가 강조하고 있는 ‘원토큰-멀티유즈’ 정책 역시 이번 신작 출시로 활용도를 배가할 전망이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공급, 수요처가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코인즈 등 2종 게임으로 확대되는 만큼 다수의 게임에서 공통 재화, 토큰을 활용하는 원토큰-멀티유즈 정책과 해외 게이머들의 이용 역시 활성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영선 위메이드플레이 이사는 “원토큰-멀티유즈 정책에 대한 운용, 이용 정책을 개편하면서 지연됐던 차기작의 출시로 글로벌 시장에서 ‘애니팡’ IP로 만드는 대중적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외 공식 SNS 누적 가입자만 34만 명을 넘어선 글로벌 시장의 관심 속에 블록체인 기반의 두 번째 ‘애니팡’ 시리즈를 출시한 위메이드플레이는 2분기 중 3호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이드플레이, 1분기 매출 306억 원…2분기부터 사업성과 가시화
- 위메이드플레이, 디앤씨미디어와 합작법인 플레이디앤씨 설립
- 위메이드플레이, AI가 그린 게임 캐릭터 선보인다
- 위메이드플레이, 창사 이래 첫 미드코어 게임 하반기 출시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
- "AI 빅테크 잡아라" SK 이어 삼성도 'SC 2024' 참가...젠슨 황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