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새 소속사 찾은 '피크타임' 우승 배너, 짠내는 안녕

박상후 기자 2023. 5. 9. 17: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TBC '피크타임' 방송 화면 캡처
배너가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피크타임 톱6 콘서트 '유어 타임(YOUR TIME)'에 최종 우승 팀으로 참여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짠내 나는 과거는 아련한 추억으로 남긴다.

JTBC '피크타임'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우승팀으로 호명된 배너(태환·곤·혜성·아시안·영광)가 최근 새 출발을 알렸다. 이들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콘텐트 제작사로 출범한 클렙엔터테인먼트와 매니지먼트 대행 3년 계약했다.

배너는 기존 소속사인 브이티엔터테인먼트·팬엔터테인먼트에 몸 담고 있되 음반 제작 및 홍보 등을 클렙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다. 소속사 직원이 대표와 멤버뿐이라 리더 태환이 직접 행정 업무까지 해결해 왔던 만큼 새 소속사와의 계약 소식은 팬들과 배너 모두에게 단비 같은 일이었다.

클렙엔터테인먼트는 첫 번째 소속 아티스트인 배너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계약 이후 배너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5~7일 진행된 '피크타임' 톱6 콘서트 '유어 타임(YOUR TIME)' 무대의 멤버별 세로 직캠 영상이 게재됐다. C연합 '배드(Bad)' 몬스타엑스의 '러브 킬라(Love Killa)' 신곡 '롤린(Rollin)' 2020년 발매된 '폼(Form)' 무대 등 총 열여덟 개의 영상은 부득이하게 공연장에 못 온 팬들의 아쉬움을 덜어냈다.

콘서트 경우 관객들이 돈을 지불하고 보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리허설 및 무대 뒤 비하인드 영상만 공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멤버들의 첫 번째 콘서트라는 특수성과 단체 공연으로 각 그룹의 팬덤이 몰리면서 티켓 예매가 어려웠던 점을 고려했을 때 클렙엔터테인먼트의 이러한 선택은 팬들에게 열띤 환호를 받고 있다.

여기에 영상마다 'For VVS(팬덤명)'를 붙여 팬들의 감동을 배가시켰다. 실제로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기대도 안 했는데 정말 행복하다" "소속사가 일을 너무 잘한다" "썸네일 퀄리티도 훌륭하다" "총 5회 차 공연했는데 각 멤버별로 활약이 좋았던 걸로 올려준 것도 미쳤다" 등의 칭찬 댓글이 쏟아졌다.

'피크타임' 출연으로 상당한 팬층을 확보하는 데 성공한 배너는 클렙엔터테인먼트와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 생계유지를 위해 아이돌 활동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해 온 이들이 힘들었던 과거에서 벗어나 가요계가 주목하는 신인으로 떠오른 만큼 향후 활동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JTBC '피크타임' 방송 화면 캡처·클렙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