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사상 첫 족구세계대회 개최...한국스톤 후원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족구협회(회장 홍기용)는 9일 제1회 세계족구대회 개최 일정을 발표했다.
제1회 세계족구대회는 2023년 8월 24일 국제족구연맹 발족 총회를 시작으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강원도 양구군소재 문화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강원도 양구군에서 재정 후원결정으로 성사됐으며, 대한민국 대표 정원자재를 선도하는 기업인 (주)한국스톤에서 공식 후원을 체결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회 개최 발판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강원도 양구군에서 재정 후원결정으로 성사됐으며, 대한민국 대표 정원자재를 선도하는 기업인 (주)한국스톤에서 공식 후원을 체결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회 개최 발판이 마련됐다.
대한민국족구협회 홍기용 회장은 ‘민속구기 종목인 족구의 안정적인 실업리그 출범 이후 국제적인 역량을 키워나가는 첫 시작으로 국제족구연맹 창립 및 제1회 세계족구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전 세계인에게 족구를 소개하고 확장하여 K-컬쳐에 이어 K-스포츠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주)한국스톤 이대재 대표는 "족구 종목이 새로운 K-콘텐츠로 한류를 불러 일으키도록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 소감을 밝혔다. 이대재 대표는 현재 대한민국족구협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했으며, 족구의 저변확대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각 국의 생생한 족구경기 관람 문화를 위해 개최지인 강원도 양구군과 강원관광재단 등 유관기관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하는 등 많은 현장방문과 주관방송사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할 수 있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