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갤3' 너구리가 마블을 살리다니 [김미화의 날선무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너구리가 무너져가는 마블을 살렸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이하 '가오갤3')가 어린이날 연휴 극장가를 휘어잡은 후 입소문을 타고 승승장구 중이다.
이런 가운데 제임스 건 감독의 마지막 '가오갤'로 알려진 '가오갤3'가 마블 심폐 소생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너구리가 무너져가는 마블을 살렸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이하 '가오갤3')가 어린이날 연휴 극장가를 휘어잡은 후 입소문을 타고 승승장구 중이다. 지난 3일 개봉한 '가오갤3'는 개봉 4일째 누적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벌써 2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가오갤3'는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 '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이야기다. 크게 전반과 후반으로 나뉘는 이야기 속, 시작은 죽을 위기에 빠진 로켓을 구하기 위해 하나로 뭉치는 가디언즈들의 모습이 담겼다.
'마블 민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마블 영화를 사랑하는 한국 관객들이었지만, 최근 마블 영화는 한국에서 힘을 쓰지 못했다. 코로나19로 극장 관객이 줄어듬과 함께 '어벤져스' 일부 멤버들이 작별을 고하며 마블 영화는 기존처럼 힘을 발휘하지 못했다. 마블 페이즈5를 열며 지난 2월 개봉한 '앤트맨과 와스프 : 퀀텀 매니아'도 150만 명의 관객을 모으는데 그쳤다.
이런 가운데 제임스 건 감독의 마지막 '가오갤'로 알려진 '가오갤3'가 마블 심폐 소생에 나섰다.
특히 이번 '가오갤3'는 로켓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재미와 동시에 생각할거리를 던진다. 제임스 건 감독은 '가오갤'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를 로켓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된 것에 대해 "저는 로켓을 정말 좋아한다. 분노에 차 있는 작은 존재인 로켓은 저의 분신과도 같다. 궁극적인 아웃사이더 캐릭터다. 2012년에 제가 '가오갤'을 시작 할때 부터 생각한 것이 로켓 캐릭터다. 재밌고 코미디적이고 현실적인 부분도 있지만 동시에 슬픔에 가득찬 캐릭터이다. 그 캐릭터 로켓의 기원을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분노의 기원이 어디인지, 로켓이 어떻게 앞으로 살아갈지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가오갤3'는 로켓의 기원을 추적하며, 인간의 모습과 닮은 빌런을 그려냈다. 수많은 우주 생물체들, 그 중 하나였던 로켓. 그의 기원을 말하며 무한한 우주의 생명에 대해 이야기하고 완벽에 집착하는 인간을 비판한다.
로켓을 주인공으로 내세우며 '가오갤3'는 특유의 유머와 재미에 더불어 감동까지 잡으며 완벽한 피날레를 보여준다. 우주의 문제아들이 모여서 우주를 지키고, 각자 있는 그대로의 장점과 단점으로 하모니를 만들어낸 팀 가디언즈를 통해 팬들에게 찡한 작별 인사를 남긴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쿤, 열애설 후 전한 비보.."좋은 곳에서 행복하길" - 스타뉴스
- 박수홍, ♥김다예에 급정색.."뚜껑 열리게 하지마" - 스타뉴스
- 한가인, 결기 선물=995만 원 팔찌? "결제는 ♥연정훈" - 스타뉴스
- 서동주, 父 서세원 이어 또 비보.. - 스타뉴스
- 김성령, 아들의 5천만원 현금 선물 인증 "좋다" - 스타뉴스
- "전 재산 환원" 김종국, 도박 걸었다 - 스타뉴스
- '양육비 미지급 의혹' 송종국, '캐나다 이민' 뜻 전격 고백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정국 'GOLDEN', 亞솔로 최초·최장 스포티파이 글로벌 앨범 차트 54주 연속 진입 - 스타
- 방탄소년단 뷔, K팝 솔로 최초 스포티파이 1900만 팔로워 돌파 - 스타뉴스
- '김다예♥' 박수홍, 생후 30일 딸 자랑..인형 비주얼 "아빠 닮아"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