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어버이날 맞아 부산지역 복지관서 사랑나눔 실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 김종호) 사랑봉사단이 어버이날을 맞아 9일 부산 남구 소재 감만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기보 사랑봉사단 20여명은 이날 복지관을 방문해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특식나눔활동을 하고 자매결연한 철뚝시장에서 구매한 지역 농수산물 등 250만원 상당의 물품을 복지관에 후원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람회 유치기원 체험부스도 운영
기보 사랑봉사단 20여명은 이날 복지관을 방문해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특식나눔활동을 하고 자매결연한 철뚝시장에서 구매한 지역 농수산물 등 250만원 상당의 물품을 복지관에 후원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복지관에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운영했다.
2030세계박람회 체험부스는 천연방향제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비즈팔찌 만들기, 행운풍선 터트리기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기보 사랑봉사단과 어르신들은 만들기 체험을 통해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 대한 염원을 담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기보 안전관리관 직원이 유사시 활용할 수 있도록 소화기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도 진행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이번 행사가 어버이날을 맞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부산에 본점을 두고 있는 기관으로서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 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기보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에 온정이 확대될 수 있도록 사랑나눔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장본Day 행사 실시, 노사 공동 코로나19 특별위기지역 긴급구호품 전달, 수해지역 복구지원, 사랑의 김장나누기 활동,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외제차로 효도 플렉스…母 함박웃음 [DA★]
- 제니, 한정판 언더웨어 자태…글로벌 핫스타 답네 [화보]
- 심형탁♥사야, 데이트 중 눈물바다 “나 좀 살려주세요”(조선의 사랑꾼)[TV종합]
- 문상훈, 생일날 깜짝 발표…5월 말 비연예인과 결혼[전문]
- 김준호, 예비 장모님에게 저지른 충격적인 실수는?(돌싱포맨)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