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1분기 매출 5387억원 ‘역대 최대’…영업익은 10% 감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이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9일 크래프톤은 올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5387억원, 영업이익 283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크래프톤은 'Scale-up the Creative'라는 방향성 아래 글로벌 퍼블리셔로의 도약을 위한 행보를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크래프톤이 자체 개발 게임과 소수 지분 투자를 통해 크리에이티브를 발굴하고 성장성을 극대화하겠다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이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9일 크래프톤은 올 1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5387억원, 영업이익 283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0.1%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672억원으로 9% 늘어 흑자전환했다.
실적 성장을 견인한 것은 ‘PUBG(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이다. 3월에 출시 6주년을 맞이한 배틀그라운드는 향후 아케이드 개편 및 클랜 시스템 추가, 슈퍼카 콜라보레이션, 신규 맵 출시 등 이용자들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업데이트로 성장폭을 높여갈 계획이다.
모바일 부문은 신규 트래픽 유입 확대로 성장세를 확보했다. 1분기에 도입된 이용자들이 직접 맵을 제작할 수 있는 샌드박스 모드인 ‘크래프트 그라운드 모드’가 호응을 얻고 있으며, 2분기에도 성장형 스킨과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유료화 효율을 높여갈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Scale-up the Creative’라는 방향성 아래 글로벌 퍼블리셔로의 도약을 위한 행보를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크래프톤이 자체 개발 게임과 소수 지분 투자를 통해 크리에이티브를 발굴하고 성장성을 극대화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크래프톤과 독립 스튜디오 간 건강한 소통 체계를 갖추고 정밀한 검토, 리뷰, 테스트 등을 전개하는 제작 프로세스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