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숲속놀이터 인지강화 치매쉼터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청도군은 청도숲속놀이터 협동조합과 연계해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다 함께 운문사, 신지생태공원 등 야외 숲 체험을 하며 산림치유 시간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의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 치매환자의 삶의 질과 가족의 돌봄 능력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운문사 참꽃길에서 산책하며 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고, 생화로 왕관을 만들어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고, 산책 후 신화랑풍류마을에서 말린 꽃 램프 만들기를 통해 힐링시간을 가졌다.
이번 5월에는 신지 생태공원에서 동창천 생태탐방을 하면서 건강에 좋은 편백베개 만들기를 하며 뇌건강 마사지도 함께 진행되었다.
청도군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치매 예방 및 증상 개선을 도모하고, 치매환자와 보호자 간 정서적 교류와 심리적 부담 경감에도 도움이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치매 어르신은 “이제까지 해보지 못한 색다른 숲 산책을 하니 기분이 너무 좋고, 이런 프로그램을 보건소에서 자주 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의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 치매환자의 삶의 질과 가족의 돌봄 능력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스포츠동아(청도)|성락성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외제차로 효도 플렉스…母 함박웃음 [DA★]
- 제니, 한정판 언더웨어 자태…글로벌 핫스타 답네 [화보]
- 심형탁♥사야, 데이트 중 눈물바다 “나 좀 살려주세요”(조선의 사랑꾼)[TV종합]
- 문상훈, 생일날 깜짝 발표…5월 말 비연예인과 결혼[전문]
- 김준호, 예비 장모님에게 저지른 충격적인 실수는?(돌싱포맨)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