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막내아들' 한화家 김동선…앞치마 두르고 햄버거 만든 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햄버거 프랜차이즈 '파이브가이즈' 서비스 실습에 나섰습니다.
오늘(9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김 본부장은 지난달 24일부터 이틀에 걸쳐 홍콩 내 주요 파이브가이즈 매장 2곳에서 진행된 현장실습에 참여했습니다.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다음 달 국내 론칭을 앞둔 가운데 브랜드 유치를 주도한 김 전략본부장이 서비스 전반에 걸쳐 실습에 나선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햄버거 프랜차이즈 ‘파이브가이즈’ 서비스 실습에 나섰습니다.
김 본부장이 직접 현장 서비스 업무에 참여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오늘(9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김 본부장은 지난달 24일부터 이틀에 걸쳐 홍콩 내 주요 파이브가이즈 매장 2곳에서 진행된 현장실습에 참여했습니다.
앞서 국내 1호점장 등 한국 파이브가이즈 주요 직원들은 홍콩에서 6주간 실무교육과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다음 달 국내 론칭을 앞둔 가운데 브랜드 유치를 주도한 김 전략본부장이 서비스 전반에 걸쳐 실습에 나선 것입니다.
실습 기간 김 본부장은 일반 직원들과 같은 붉은색 유니폼을 입고 앞치마를 둘렀습니다.
밑 작업인 재료 손질부터 패티를 굽고 토핑을 올리는 조리과정까지 김 본부장은 현장 트레이너의 주도 하에 서비스 전 과정을 체험했습니다.
김 본부장은 "실습 내내 수제 명품 버거라는 말을 실감했다"면서 "원래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정성이 들어간 완성도 높은 버거라는 걸 이번 기회를 통해 느끼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소스를 뿌리는 방향과 횟수부터 패티를 누르는 힘의 강도까지 반복 훈련을 통해 퀄리티 컨트롤을 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면서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 쓸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김 본부장의 경우) 별도 실습 의무는 없지만 브랜드 도입 전반을 주도한 책임자로서 서비스 현장 체험을 통해 론칭 후 국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본부장은 주재료인 패티의 품질과 조리 과정에 특히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파이브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한화갤러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브랜드의 출발점인 미국 본토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을 전했습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현지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파이브가이즈 본사와 장기간 협업을 해왔다”면서 “이번 실습 성과를 반영해 국내 고객들에게 오리지널 파이브가이즈의 맛과 서비스를 100%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6월 말 문을 여는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은 서울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파이브가이즈는 2000년대 초 가맹사업을 시작한 뒤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으로 글로벌 매장을 넓혀왔습니다.
아시아 진출 매장으로는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에 이어 한국이 5번째입니다.
[김누리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nu11iee98@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조응천 ″김남국, 잡코인에 10억 투자?…미공개 내부정보 이용 의심″
- ″애초에 불법, 그만 사세요″...타이레놀 등 의약품 해외직구 금지
- 마동석, ‘범죄도시3’ 각종 설 정정 `원래부터 15세 관람가+장이수 출연 NO`
- ″넷플릭스 보다 편의점 콘텐츠?″…CU '편의점 뚝딱이' 1억뷰 돌파
- ″악! 이게 무슨 냄새야!″...방귀 악취에 학생 6명 입원·학교 폐쇄까지
- '초등생 도둑' 신상 공개한 무인점포...'낙인찍기' vs '오죽하면'
- '홍콩 토막살인' 모델 애비 최, 사건 현장서 前 시모 DNA 발견
- 피로 물든 생일파티...개 4마리에 공격당한 아르헨 9세 여아 '중태'
- 브리트니 스피어스, 스타 2명과 불륜 폭로 예고한 자서전 출간 연기
- 尹, 장애인기능올림픽 선수단 격려 오찬…″소홀함 없이 잘 챙기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