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용자, 1분기 모바일게임에 2조원 소비…역대 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올해 1분기 모바일 게임에 15억 5,000만 달러(약 2조 원) 가량을 써 역대 분기별 지출액 최고치를 경신했다.
에이아이(data.ai)는 9일 발간한 '2023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의 모바일 게임 앱 지출액은 지난해 1분기 대비 15%, 4분기 대비 18% 상승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앱 마켓 소비자 지출은 올해 1분기 339억 달러(약 45조 원)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올해 1분기 모바일 게임에 15억 5,000만 달러(약 2조 원) 가량을 써 역대 분기별 지출액 최고치를 경신했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data.ai)는 9일 발간한 '2023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의 모바일 게임 앱 지출액은 지난해 1분기 대비 15%, 4분기 대비 18% 상승했다.
1분기 전체 게임 앱 다운로드 건수는 지난해 4분기 대비 9% 상승한 1억 4,000만 건으로 집계됐다.
보고서는 '리니지' 시리즈를 비롯해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승리의 여신: 니케', '히트2' 등의 꾸준한 인기 몰이가 모바일 시장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밝히며 "한국 모바일 시장이 경기 침체로부터 벗어났음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글로벌 앱 마켓 시장도 성장세로 접어들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앱 마켓 소비자 지출은 올해 1분기 339억 달러(약 45조 원)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이 중 게임 앱 비중은 약 210억 달러(28조 원)로 전체의 60%가량을 차지했다.
YTN star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살 방조하는 '우울증 갤러리'? 그 안에서 벌어지는 만행들 [Y녹취록]
- 김남국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공식 사과
- 어버이날에 설익은 밥·식은 국...산불 이재민, 도시락에 눈물
- "평균 연봉 수억 원"...인기 유튜버보다 많이 번다는 이 직업
- 롤렉스 전문점 턴 日 강도단…16세~19세 미성년자 포함
- "미국, 러시아 본토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강력한 대북 메시지
- [날씨] '한파특보' 속 중부 곳곳 영하권...출근길 서울 0℃
- [단독] "싱글맘 사망 전 경찰에 알렸다"...'불법 추심' 신속 수사 방침 무색
- 러, 우크라 향한 무차별 폭격...놀란 동맹국 "전투기 작전 시작" [지금이뉴스]
- [속보] NYT "바이든, 러 내부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