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상담부터 메타버스 체험까지 … 경품은 '덤'

신찬옥 기자(okchan@mk.co.kr) 2023. 5. 9. 16: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부스
전문PB·챗GPT가 투자전략 점검
개인연금 이전 고객 상품권 지급
해외 주식거래 최초 신청 혜택도
'2023 서울머니쇼'가 5월 11일~13일 강남 코엑스에서 열린다. 사진은 2022년 현장에서 참관객들이 투자 지식을 카메라에 담는 모습. 매경DB

올해로 14회를 맞는 서울머니쇼에는 '단골고객'이 있다. 서울머니쇼 날짜에 맞춰 미리 휴가를 내는가 하면, 지방에서 비싼 교통비를 부담해가며 올라오는 '찐팬'이다. 사흘 내내 행사장을 찾는 열공족도 있다. 이들은 알짜 재테크 세미나를 듣고 부스를 돌며 금융상품 트렌드를 파악한다.

금융사 부스에서 챙긴 경품과 기념품은 쏠쏠한 덤이다. 특히 올해는 전시부스 참가사들이 푸짐한 경품과 행사를 준비했다.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 행사 참여가 늘고 있어 이번 머니쇼에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람객이 코엑스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5대 금융지주를 비롯한 235개 부스에서 다양한 상품과 볼거리로 무장하고 관람객을 기다린다. 2023 서울머니쇼에서 놓쳐서는 안 될 부스를 소개한다.

NH농협금융 "재테크 건강검진 받으세요"

NH농협금융은 서울머니쇼 입구에서 처음 만나는 부스다. 올해는 종합자산병원 콘셉트로 꾸미고 고객의 종합자산(재테크) 상담을 제공한다. 이 회사 부스를 방문하면 NH농협은행, NH농협생명, NH농협손해보험, NH투자증권의 WM 전문가들에게 종합 자산상담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도, N돌핀 친구들도 출동해 부스 관람 안내를 도와준다. NH농협은행의 독도버스 체험, NH농협생명의 NH헬스케어 서비스, NH손해보험의 셀프보장 분석, NH투자증권의 QV(큐브) 앱 시연 등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고 사은품도 받아갈 수 있다.

KB금융그룹 "은행 증권 보험 상담 한번에"

KB금융그룹 부스에서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3개 회사가 공동 상담에 나선다. 분야별 전문직원들이 제공하는 종합자산관리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앱 하나로 모든 금융업무가 가능한 KB스타뱅킹과 국내대표 부동산 플랫폼 'KB부동산'도 체험할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시중은행 최초로 월간활성사용자수(MAU) 1000만명을 돌파했고, 맞춤투자를 구현할 수 있는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일괄매매로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그룹 "휴가 필수 트래블로그 체험"

하나금융그룹은 여름휴가를 앞두고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꾸몄다. 트래블로그는 최근 가장 인기를 모으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이다. 상속증여에 관심이 많은 자산가라면 하나은행의 유언대용신탁, 퇴직연금 등 그룹사의 다양한 자산관리 관련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하나은행을 비롯해 하나증권,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하나저축은행 등 그룹의 주요 관계사가 관람객을 기다린다. 부스를 방문해 축구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마우스패드, 하나금융그룹 캐릭터 스티커팩, 부채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우리금융그룹 "이벤트·포토존 즐기세요"

우리금융그룹 부스는 이벤트존과 포토존으로 구성했다. 우선 메타버스 플랫폼 '우리누리'를 체험해볼 수 있는데, 이는 우리은행의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를 지역·물리적 제약 없이 메타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23 KPGA 우리금융챔피언십 홍보용으로 마련된 퍼팅존에서 이벤트도 벌인다. 포토존은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꾸몄다. 머니쇼 콘셉트에 맞는 재테크 전문가 상담과 카드 상품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전문가들이 사흘간 상주하며 재테크 고민을 풀어주고, 우리카드 가입 및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야구 시구, 캐릭터 굿즈 이벤트"

신한금융그룹 부스에서는 프로야구 시구 이벤트가 진행된다. 방문 고객에게는 신한프렌즈 캐릭터가 들어간 에코백을 증정한다. 신한프렌즈는 북극성의 여행작가 '쏠(SOL)'과 식물카페의 느긋한 사장님 '몰리(MOLI)' 등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로 구성된 마스코트다. 머니쇼 기간 내내 신한지주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계열사가 총출동해 맞춤 금융 상담을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은 최근 보이스피싱 지원과 예방에 300억원을 투입하는 등 적극 나서고 있는데 머니쇼 현장에서도 금융사기 및 전세사기 예방을 위한 조언을 해줄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30초 만에 투자전략 검증"

DGB금융그룹에서는 대구은행과 뉴지스탁이 참여한다. 핀테크 기업 뉴지스탁 부스에서는 30초 만에 자신의 투자전략을 검증할 수 있는 '젠포트'를 체험할 수 있다. 뉴지스탁 관계자는 "전문인력과 챗GPT의 도움을 받아 투자전략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최적화하는 '다이렉트 인덱싱'도 경험할 수 있다"면서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모바일 앱인 iM뱅크와 그룹 캐릭터인 단디, 똑디, 우디를 알리는 기회로 삼는다. iM뱅크의 주요 기능과 비대면 인기 상품을 소개하고, 방문 고객 대상으로 캐릭터 인형 뽑기 이벤트도 벌인다.

새마을금고 "창립 60주년 기념품 받아가세요"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스를 찾아가자. '정각에 60초를 잡아라! 스톱 버튼 누르기' 이벤트가 진행되기 때문이다. 60초를 맞히는 데 성공하면 예쁜 헤링본토트백(5만원 상당) 또는 하리보 돗자리세트를 받을 수 있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새마을금고는 이번 머니쇼에서 역대급으로 큰 부스를 차렸다. 방문 고객들에게 새마을금고의 안정성과 자체 기금을 활용한 예금자보호제도 등을 안내하고 우수한 자산건전성에 대해 적극 설명할 계획이다.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1주년 이벤트"

삼성금융네트웍스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모니모' 특별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출시 1주년을 맞은 모니모는 앱을 통해 삼성 금융의 보험·증권·카드 계열사별 기능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이고 자산 조회, 금융 팁, 송금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니모 로고를 형상화한 조형물을 설치해 포토존을 구성했으며, 모니모 앱 설치 및 새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기프티콘을 지급하고 럭키 드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또 모니모 앱을 설치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생네컷 포토부스에서 모니모 특별 촬영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 "디폴트옵션 사고 치킨받자"

해외주식 투자와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국투자증권 부스에 들러보자. 머니쇼 현장에서 해외주식거래 최초 신청 시, 미국 주식 온라인 매수 수수료 0%+달러 환율 우대(9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간 내 IRP 계좌에 입금이나 이전을 통해 순증한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100만원 이상 증액 시 스타벅스 카페라떼 2잔, 500만원 이상 순증 시 BHC뿌링클과 콜라1.25ℓ 세트 모바일교환권, 3000만원 이상일 때에는 도미노피자 3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 상품을 10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선착순 3000명)에게도 치킨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IRP 궁금증 해결"

머니쇼 행사기간에 미래에셋증권 부스를 방문하면 전문 PB에게 종합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다. 평소 지점에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재테크 고민을 상담할 곳이 없었다면 머니쇼를 활용해보자. 개인연금과 IRP에 대해 궁금한 점을 상담받을 수 있고 투자 포트폴리오도 점검받을 수 있다. 이 회사는 개인연금·IRP 연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또는 기존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연금 이전, 퇴직금 입금 금액 1000만원 이상 시 구간별로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 회사로 연금을 이전해오는 상대 금융회사가 보험사일 경우 금액을 2배로 인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신찬옥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