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美 ‘미디어베이스 Top 40’ 10주 연속 차트인..亞 걸그룹 최초

지민경 2023. 5. 9. 15: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힙합 R&B 걸그룹 XG(엑스지)가 아시아 아티스트 걸그룹 내 신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3월, 'LEFT RIGHT'로 '미디어베이스 Top 40' 진입이라는 기록을 세웠던 XG는 10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 아시아 아티스트 걸그룹 중 최초이자 최장 기록이라는 수식어도 추가로 얻었을 뿐만 아니라 최고 순위 27위를 기록하며 그야말로 전례없는 기록을 써나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힙합 R&B 걸그룹 XG(엑스지)가 아시아 아티스트 걸그룹 내 신기록을 경신했다.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의 ‘LEFT RIGHT’(레프트 라이트)가 미국의 라디오 차트 ‘미디어베이스 Top 40’(Mediabase’s Top 40 Radio Airplay Chart)에서 27위(4월 30일 ~ 5월 6일 집계 기준)를 기록, 10주 연속 차트인을 달성했다.

지난 3월, ‘LEFT RIGHT’로 ‘미디어베이스 Top 40’ 진입이라는 기록을 세웠던 XG는 10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 아시아 아티스트 걸그룹 중 최초이자 최장 기록이라는 수식어도 추가로 얻었을 뿐만 아니라 최고 순위 27위를 기록하며 그야말로 전례없는 기록을 써나가고 있다.

XG가 기록을 세운 ‘미디어베이스 Top 40’은 미국 및 캐나다 180여 개의 라디오 스테이션에서 재생되는 노래를 집계해 발표하는 차트다. XG는 레이디 가가, 마일리 사이러스, 핑크, 테일러 스위프트 등의 글로벌 탑 아티스트들과 함께 차트 상위권에 안착, 한계 없는 글로벌 성장세를 증명하고 있다.

세계를 향해 무섭게 비상 중인 XG는 지난 5일 글로벌 뮤지션 Ciara(시애라), Jackson Wang(잭슨 왕)이 피처링에 참여한 ‘LEFT RIGHT REMIXX’(레프트 라이트 리믹스)도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낸 바 있다.

특히 ‘코첼라 밸리 뮤직 & 아츠 페스티벌’에서 울려퍼진 ‘LEFT RIGHT REMIXX’로 또 한 번 화제를 일으킨 XG가 미국 내 대중적 인기지표인 ‘미디어베이스 Top 40’에서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면서,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커리어 하이를 써내려가고 있는 XG는 다큐멘터리 ‘XTRA XTRA’(엑스트라 엑스트라)와 첫 리얼리티 예능 Mnet 디지털스튜디오 M2 ‘X세끼’를 통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XGALX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