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해외문화홍보원과 ‘K- 컬처로 놀자’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리랑TV(사장 주동원)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장호)과 함께 주한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K- 컬처로 놀자' 공모전을 개최한다.
'K-컬처로 놀자'는 주한 외국인들의 시선으로 본 K-컬처를 소개하는 공모전이다.
아리랑TV 주동원 사장은 "그간 우리 입장에서 소개하고 싶은 한국문화, 문화콘텐츠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외국인의 시각에서,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관심있는 K-컬처를 스스로 찾아서 즐기고 소비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가자격은 주한외국인으로서 자국에 널리 알리고 싶은 한국문화(한국과 자국 간의 문화 사업 아이디어, 100가지 모습의 한국, 나만 아는 한국생활 꿀팁 등)가 있거나, 영상 제작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이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한국문화 관련 동영상을 제작하여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일반 참가자(개인 채널 구독자 1만 명 미만)와 전문 크리에이터(개인 채널 구독자 1만 명 이상)로 나눠 진행되며 7월 31일까지 ‘K-컬처로 놀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3~10분 분량의 창작 영상물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 중 총 100개 작품을 선정하여 ‘K-컬처로 놀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한 달간 공개, 조회수/좋아요 수를 반영하여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최종 수상작은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포함하여 10개 작품을 선정, 총 27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리랑TV 주동원 사장은 “그간 우리 입장에서 소개하고 싶은 한국문화, 문화콘텐츠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외국인의 시각에서,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관심있는 K-컬처를 스스로 찾아서 즐기고 소비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사진=아리랑TV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외제차로 효도 플렉스…母 함박웃음 [DA★]
- 제니, 한정판 언더웨어 자태…글로벌 핫스타 답네 [화보]
- 심형탁♥사야, 데이트 중 눈물바다 “나 좀 살려주세요”(조선의 사랑꾼)[TV종합]
- 문상훈, 생일날 깜짝 발표…5월 말 비연예인과 결혼[전문]
- 경찰 찾은 고두심 “보이스피싱 당할 뻔했다”(고두심이 좋아서)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