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회전 위반' 차량‥등굣길 초등생 또 중상
[뉴스외전]
◀ 앵커 ▶
지난달부터 교차로에서 우회전을 할 때 반드시 한 번 멈췄다가 가야 하지만, 아직 지키지 않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결국 우회전 일시정지를 지키지 않은 차량에 등굣길 초등학생이 크게 다쳤습니다.
이재경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한 아파트 단지 앞 왕복 6차로 도로.
등굣길에 나선 초등학생과 중고생 10여 명이 길을 건너려 횡단보도 앞에 모여 있습니다.
곧 파란불이 들어오고 사람들이 한두 걸음 건너기 시작하는데 흰색 SUV 차량이 우회전을 합니다.
순간 이를 본 경비원이 급히 제지하러 뛰어갑니다.
하지만 횡단보도 끝쪽에서 길을 건너던 학생이 차에 부딪혀 쓰러집니다.
차량은 무언가를 밟고 지나가는 듯 차체가 들렸다 내려갑니다.
[목격자] "차량은 서 있고 아기가 누워 있는데 피를 너무 많이 흘리고 있더라고요. 애들도 울고 놀라서 얼굴이 하얗게 질려서 너무 놀랐어요."
사고 현장입니다.
차량 운전자는 우회전을 하기 전 앞에 있던 차량 주행 신호가 빨간불일 때는 잠깐 멈췄다 우회전을 해야 하는데요.
경찰은 차량 운전자가 이를 지키지 않고 그대로 우회전한 탓에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당 학생은 의식은 있지만 얼굴과 가슴 등을 크게 다쳐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고가 난 곳은 초등학생들의 등굣길이지만 학교와 500M쯤 떨어져 있어 어린이 보호구역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차량이 빨리 달리는 경우가 많았고, 초등학생들이 6차로를 건너기에 너무 위험하다는 지적이 계속됐던 곳입니다.
[인근 주민] "신호체계라든지 경찰이 직접 와서 (교통 통제를) 조금 해달라고 한다든지 그런 이야기들을 굉장히 많이 했었죠."
경찰은 30대 여성 차량 운전자를 입건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MBC뉴스 이재경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이재경 기자(jack0@mbcgn.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400/article/6481903_36177.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김남국, '코인 논란' 사과‥"국민 눈높이 못 맞춰‥당 조사 적극 임하겠다"
- 국민의힘 "네이버에 '윤석열' 검색하면 비판기사 일색‥개혁해야"
- 야당, '윤 대통령 취임 1년'에 "민생 고통 극심·민주주의 퇴행"
- '주가폭락' 합수단, 의혹 핵심인물 라덕연 대표 체포
- "감시당해 못 살겠다" 반려견 죽이고 집에 불 지른 50대 체포
- JMS 변호인이 '그알' 자문을? SBS "몰랐다‥해촉 결정"
- '주가조작 의심세력' 법인카드가 조선일보 고위 인사 손에?
- [영상M] '던지기 수법' 필로폰 유통책 등 마약사범 29명 검거·5명 구속
- [영상M] '트렁크에 30억' 돈다발이 가득‥인천 경찰, 2조 원대 불법도박 일당 검거
- 일본 언론 "기시다, 한국서 직접 사죄·반성 언급했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