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두레이, 공공기관 업무망 공급 위한 국정원 보안성 검토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두레이는 공공기관 업무망에 자사 협업 솔루션 '두레이'를 공급하기 위한 국정원의 보안성 검토를 통과했다고 9일 밝혔다.
공공기관 업무망에 민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국정원이 진행하는 보안성 검토에 통과해야 한다.
최근 NHN두레이는 임직원 1000여명 규모의 공공기관 업무망에 두레이를 제공하는 건을 두고 국정원에 보안성 검토를 요청, 높은 요건들을 충족하며 통과하면서 해당 공공기관의 업무망에 두레이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두레이는 공공기관 업무망에 자사 협업 솔루션 '두레이'를 공급하기 위한 국정원의 보안성 검토를 통과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공공기관 업무망에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협업 솔루션을 공급하는 국내 첫 업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다수의 공공기관은 보안 안정성 확보를 위해 대민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외부망과, 개인정보와 같은 민감 데이터 등을 취급하는 업무망을 이중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외부망에서는 외부 협업 솔루션을 자유롭게 이용해온 반면, 내부망으로 불리는 업무망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구축형 솔루션을 비롯한 전통적인 툴들을 활용하며 소통·업무를 진행해왔다.
공공기관 업무망에 민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국정원이 진행하는 보안성 검토에 통과해야 한다. 최근 NHN두레이는 임직원 1000여명 규모의 공공기관 업무망에 두레이를 제공하는 건을 두고 국정원에 보안성 검토를 요청, 높은 요건들을 충족하며 통과하면서 해당 공공기관의 업무망에 두레이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했다. 업무망에 두레이 도입을 희망하는 다양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급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백창열 NHN두레이 대표는 "많은 공공기관이 외부망에서 두레이의 성능과 효율성을 확인하고 업무망에도 도입해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문의해왔었다. 앞으로 자신 있게 '제공이 가능하다'고 답변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기준이 까다로운 국정원 보안성 검토를 통과하면서 두레이의 우수한 보안성을 다시금 대외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도 깊은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대 라이더, 스쿨존서 어린이 치고도 "재수 없네"…아동은 두개골 함몰
- 안영미, 美원정출산 논란에…"딱콩 이제 8개월, 벌써 군대 얘기라니"
- 아들 옷 바꾸려다가…`美 총기참변` 변호사·의사 한인가족
- 남편시신 1주일간 집안에 방치한 여성…"하나님이 부활시켜 줄 것"
- ‘재단 운영’이라던 文 평산책방, 영수증엔 ‘대표자 문재인’…김경율 직격탄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