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신혼부부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안군은 오는 22일까지 '경상남도 신혼부부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경상남도 신혼부부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함안군에 거주하는 혼인신고 5년 이내의 신혼부부면 지원가능하며, 함안군에 소재하는 전용면적 100㎡ 이하의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주거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 지원 대상이 된다.
함안군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8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안=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함안군은 오는 22일까지 ‘경상남도 신혼부부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경상남도 신혼부부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함안군에 거주하는 혼인신고 5년 이내의 신혼부부면 지원가능하며, 함안군에 소재하는 전용면적 100㎡ 이하의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주거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 지원 대상이 된다.
신청 방법은 함안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제출서류 확인 후 경남바로서비스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거나 함안군청 혁신전략담당관실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신청자 모집
함안군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8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 지원 사업은 1년 동안 최대 12번에 걸쳐 월 20만 원 범위 내에서 주택 임차료를 지원하는 국토교통부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부터 34세까지 독립 세대 무주택 청년으로 보증금 5000만 원, 월세 60만 원 이하 월세 거주자다.
월세가 60만 원을 초과해도 보증금의 월세 환산액(보증금*2.5%/12)과 월세 합계액이 70만 원 이하면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대상자의 소득 및 재산 요건도 충족해야한다. 청년 본인 가구 소득평가액은 기준 중위소득 60%(1인 가구 기준 124만 원)이하, 재산가액은 1억 700만 원 이하다.
아울러 부모를 포함한 원가구 소득평가액은 기준 중위소득 100%(3인 가구 기준 443만 원) 이하, 재산가액은 3억 8000만 원 이하다.
다만 청년이 혼인 ▲30세 이상 ▲미혼부·모 또는 20대가 중위소득 50%(1인 가구 기준 103만 원 이상) 이상 독립 생계 유지 등 지방자치단체장이 인정하는 경우 부모를 포함한 원가구 소득은 평가하지 않는다.
신청은 복지로(www.bokjiro.go.kr) 홈페이지 또는 함안군청 혁신전략담당관실로 직접 방문해 신청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