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놀로지, AI EXPO KOREA 2023 참가… 자체개발 코난 PHM '최초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자연어처리(NLP) 텍스트 외에도 인공지능 음성합성, 음성인식, 영상인식 분야에서 자체적으로 원천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최근 새롭게 개발된 AI 음성합성 및 비전 AI 기술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먼저 코난테크놀로지는 3D캐릭터 자동제작 기능이 추가된 인공지능 성우 '코난보이스'를 시연할 예정이다.
코난테크놀로지는 디지털트윈과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코난 PHM을 개발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가 10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에 참가해 AI 성우 및 자체개발 디지털트윈 프레임워크 등 자사의 선도적인 AI기술을 선보인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자연어처리(NLP) 텍스트 외에도 인공지능 음성합성, 음성인식, 영상인식 분야에서 자체적으로 원천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최근 새롭게 개발된 AI 음성합성 및 비전 AI 기술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먼저 코난테크놀로지는 3D캐릭터 자동제작 기능이 추가된 인공지능 성우 ‘코난보이스’를 시연할 예정이다. 3D 캐릭터 자동제작 기능은 지난달 업데이트 및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다. 대본만 입력하면 AI 캐릭터가 입 모양을 맞춰 자동으로 더빙해줘 콘텐츠 제작 편의성을 크게 끌어 올렸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TTS 서비스 중 3D 캐릭터 자동 제작 기능이 구현된 것은 코난보이스가 최초다.
이와 함께 코난 PHM 또한 선보일 계획이다. 코난테크놀로지는 디지털트윈과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코난 PHM을 개발 중이다. 디지털트윈 프레임워크 기반 서비스인 코난 PHM은 물리지식을 활용하여 스몰 데이터에도 강건한 예측 서비스 및 3D 물리 시뮬레이션을 통한 직관적 피드백이 가능하다. 이를 활용해 △설비/부품의 고장진단 △잔여수명 예측 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다. 또한 디지털트윈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AI PILOT 또한 개발 중이다. 최선의 미션을 수행하는 가상 적기를 대상으로 아군의 조종사들이 공중전을 연습하는 시뮬레이터에 활용된다.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은 오는 12일까지 진행된다. 코난테크놀로지 전시부스는 코엑스 D홀 B21번에 위치해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취임 1년] "민간·기업·시장 중심 경제전환 긍정"…여야 협치는 과제로
- [尹대통령 취임 1년] “경제산업 정책 잘했다” 51%...“못했다” 20% 불과
-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올여름 全영역 도입
- 현대차, 울산공장에 2兆 투자…전기차 라인 확대 본격화
- 개인사업자 대출 고정관념 깬 카뱅 ...원리금 상환 규제 푼다
- 반도체 45개 미래핵심기술 청사진 제시…기술 확보 국가 역량 총결집
- LG그램, ‘슈퍼슬림’ 라인업 신설...초슬림 DNA로 위기 타파
- 알뜰폰에 돈푸는 이통사…회선당 보조금 27만원까지 늘려
- 대법원 가는 중기 아이디어 탈취 공방...신한카드-핀테크社 팍스모네 소송전
- 코로나 위기단계 조정 ‘코 앞’…경로 잃은 비대면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