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참의장-美육군참모총장, 한미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합동참모본부는 김승겸 합참의장이 9일 방한 중인 미 육군참모총장 제임스 맥콘빌(James C. McConville) 육군대장을 접견했다고 밝혔다.
김승겸 합참의장은 맥콘빌 미 육군참모총장의 취임 후 세 번째 합참 방문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강화된 확장억제 공약을 담은 '워싱턴 선언'의 합의 내용을 군사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굳건한 한미동맹과 확고한 연합방위태세를 지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北 핵·미사일 위협 등 한반도 안보상황 평가 공유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합동참모본부는 김승겸 합참의장이 9일 방한 중인 미 육군참모총장 제임스 맥콘빌(James C. McConville) 육군대장을 접견했다고 밝혔다.
양 측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 등 한반도 안보상황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한미 양국 軍 간 공조 및 상호 협력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승겸 합참의장은 맥콘빌 미 육군참모총장의 취임 후 세 번째 합참 방문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강화된 확장억제 공약을 담은 ‘워싱턴 선언’의 합의 내용을 군사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굳건한 한미동맹과 확고한 연합방위태세를 지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제임스 맥콘빌 미 육군참모총장은 "한국은 미국의 가장 강력한 동맹국으로 역내 평화와 안정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대한민국 방위를 위해 미 육군 자산이 한반도에 적시 투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라캐머라 한미연합군사령관은 배석한 자리에서 "연합군사령부·주한미군사령부는 대한민국 합참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확고한 연합방위태세를 확립하고, 한미동맹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김 의장과 제임스 맥콘빌 美육군참모총장은 앞으로도 한미동맹은 적의 위협에 철저히 대비한 가운데, 미국의 확장억제 실행력을 강화하는 등 ‘행동하는 동맹’을 구현해 나가는데 동의했다.
김승겸 합참의장은 미 8군을 비롯한 미 육군 전력의 한반도 방위에 대한 기여를 높이 평가했고, 맥콘빌 미 육군참모총장은 연합방위태세 유지를 위한 미 육군 차원의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