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사랑 사진으로 담아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동물의 보호 및 복지에 대한 문화확산을 위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제16회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이번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은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One Welfare)'을 주제로 실시되며, 전문가와 국민 심사를 거쳐 공모전 주제에 부합하고 작품성과 독창성이 높은 작품을 선정하여 오는 8월 3일에 최종 발표할 계획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 주제로 실시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동물의 보호 및 복지에 대한 문화확산을 위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제16회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이번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은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One Welfare)’을 주제로 실시되며, 전문가와 국민 심사를 거쳐 공모전 주제에 부합하고 작품성과 독창성이 높은 작품을 선정하여 오는 8월 3일에 최종 발표할 계획입니다.
대상 1명(농식품부장관상), 최우수상 1명(검역본부장상), 우수상 3명(검역본부장상), 장려상 7명, 총 12명에게 상장 및 상금 수여할 계획입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국민이라면 5월 10일부터 6월 20일까지 누리집(www.animallovecontest.c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된 작품은 순회 전시 등을 통해 동물복지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상준 검역본부 동물보호과장은 “특히 올해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촬영 사진 부문을 신설하였고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국민 심사 단계를 반영할 계획이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많은 국민의 참여를 통해 동물사랑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올해 5·18 '통합' 메시지 발표 ...대통령실 참모진, 與 의원·각료들 광주行
- "나는 여자가 싫다" 텍사스 총격범 SNS에 인종차별·여성혐오 글 가득
- 광주-나주 광역철도 사업 탄력..예타 대상 선정
- 日 "한국 시찰단, 안전성 확인은 안한다..이해 깊어지길"
- 후배 女직원에 "여자라 무식" 서울대 교직원 정직 처분 "합당"
- 산업환경 급변..중소기업 신산업 전환 쉬워진다
- 개인 생활 데이터 활용해 '고독사' 예방한다
- 한전, 서해안에 '전기고속도로' 건설 56조 투입
- 'SG증권발 폭락 피해' 투자자들, 증권사 상대 집단소송 움직임
- '확장 이전' 광주신세계, 9개 조건 조치 계획 제출